옥천 보청천 물길따라 떠나는 청산·청성 9색 여행

보청천 권역 관광 패키지 사업 중 하나로 청산 생선국수 음식거리 내

박미경 | 기사입력 2019/04/19 [05:10]

옥천 보청천 물길따라 떠나는 청산·청성 9색 여행

보청천 권역 관광 패키지 사업 중 하나로 청산 생선국수 음식거리 내

박미경 | 입력 : 2019/04/19 [05:1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충북 옥천군이 청산 생선국수를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보청천 권역 관광 패키지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군은 보청천 권역 관광 패키지 사업 중 하나로 청산 생선국수 음식거리 내 식당 8곳에 주변 주요 관광지를 표시한 관광안내판을 설치했다. 보청천 권역은 청산∼청성 일대를 아우르는 곳으로, 군은 청산 생선국수 음식거리를 중심으로 이곳의 먹거리·즐길거리·볼거리를 연계한 보청천 관광 상품 패키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보청천 권역 관광 패키지 사업


금강 지류인 보청천 등지에서 잡아 올린 민물고기를 뼈째 푹 우려내 만든 생선국수는 이 지역 별미 음식이다. 지난해 만들어진 생선국수 음식거리에는 8곳의 전문 음식점이 몰려 있어 주말과 휴일에는 별미를 맛보려는 관광객들이 긴 행렬을 이룬다. 

이곳 음식점을 중심으로 20분 거리 내에는 수려한 자연환경 속 시골의 정취와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다. 청산향교, 동학유적지, 천년탑 등 역사성 짙은 관광지를 비롯해 장수체험마을, 아자학교, 한두레마을 등 캠핑장과 덕의봉, 상춘정, 별빛수목원 등 사진찍기 명소까지 다양하다. 관광안내판은 가로 60cm, 세로 90cm 크기로 위 9곳 각각의 사진들과 주소, 연락처 등이 적혀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문화체육관광부, 광복절 맞아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