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산골한옥마을서 열리는 태권도 상설공연

정통 태권도 시범공연, 댄스‧뮤지컬과 접목한 창작공연 등 다양한

김미숙 | 기사입력 2019/04/20 [05:30]

서울 남산골한옥마을서 열리는 태권도 상설공연

정통 태권도 시범공연, 댄스‧뮤지컬과 접목한 창작공연 등 다양한

김미숙 | 입력 : 2019/04/20 [05:3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시원한 발차기와 화려한 품새를 자랑하는 우리나라 고유 무술이자 국제공인스포츠 태권도. 2007년도부터 시작해 무려 13년째, 태권도를 통해 우리 문화를 알리고 있는 태권도 상설공연 이 10월 31일까지 남산골 한옥마을 천우각 무대에서 열린다. 공연은 4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금~일요일에 열리며, 1일 2회(13:00~13:25/15:00~15:25), 모두 무료공연으로 진행된다. 다만, 6월 3일~8월 29일은 남산골한옥마을무대 및 바닥보수공사로 인해 남산골 한옥마을 정기공연 대신 인사동․명동․대학로 거리 등에서 특별공연 형태로 열릴 예정이다.

▲ 정통 태권도 시범공연


먼저, 군 특유의 강인한 시범을 보일 제3야전군 태권도 시범단과 각종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한국 태권도의 미래이자 희망인 서울 미동초등학교 태권도 시범단이 박진감과 강인한 힘이 넘치는 정통 태권도 시범공연을 선보인다. 절도 있는 정통 태권도 시범공연 외에도 태권도를 모티브로 K-POP댄스, 뮤지컬 등을 접목하여 새롭게 연출한 다양한 퍼포먼스형 태권도 창작문화 공연도 펼쳐진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태권도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송판격파체험과 여성호신술 체험, 공연단과 함께하는 즉석기념촬영, 태권도 띠 증정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 태권도 창작문화공연  


또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태권도의 정신과 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외국인 대상 체험 프로그램은 매주 수‧목요일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태권도의 역사와 의미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막기, 차기, 지르기 등 태권도의 기본동작을 배울 수 있고, 기본동작을 익힌 후에는 우아하고 절도 있는 태권도 품새, 태권도 기술의 화룡점정인 격파까지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 외국인 태권도 체험프로그램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우리나라 국기(國技)이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태권도 공연을 통해 우리 고유의 문화를 알리고, 서울 관광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 이라면서, 정통 태권도 시범공연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형태의 창작 태권도 공연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관객과 함께 즐기는 풍성한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청보리밭 사진 콘테스트 개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