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태극전사 우승 기원 야외 응원전

국립무형유산원‧전주시는 금일 오후 9시부터 야외 응원전과 문화행사 펼쳐

양상국 | 기사입력 2019/06/14 [14:05]

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태극전사 우승 기원 야외 응원전

국립무형유산원‧전주시는 금일 오후 9시부터 야외 응원전과 문화행사 펼쳐

양상국 | 입력 : 2019/06/14 [14:0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과 전주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9 FIFA U-20(유소년) 월드컵 한국 대표팀 결승전 야외 응원전이 15일 오후 9시부터 국립무형유산원(전라북도 전주시) 중정(마당)에서 펼쳐진다.  이번 야외 응원전은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U-20 태극전사들에게 힘을 불어 넣고자 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응원 장소인 국립무형유산원은 전주한옥마을 인근에 있어 전주시민과 전주를 찾은 여행객에게는 색다른 문화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전주시 거리응원전


응원전 시작에 앞서 15일 오후 9시부터 축구 이야기를 담은 영화 맨발의 꿈(박휘순, 고창석 주연) 상영을 시작으로, 11시에는 무형문화재 전승자 타악그룹 좋은 친구들의 공연 등 즐겁고 흥겨운 공연 등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공연 후에는 대형 전광판(LED)에서 2019 FIFA U-20 결승전이 생중계될 예정이다. 

국립무형유산원과 전주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과 관람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과 교통, 치안과 구급 등 분야별로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국립무형유산원 중정을 가득 채운 전주시민들과 전주한옥마을 여행객의 뜨거운 함성과 응원열기가 폴란드에서 뛰는 우리 태극전사들에게 우승 염원으로 전달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무형유산으로 국민이 대동단결하는 공동체 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증평군 한남금북정맥 최고봉 좌구산 자락에 자리한 관광단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