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자제로 지구환경 살리기에 동참

6월부터 기내 친환경 종이빨대 도입, 향후 기내 플라스틱 빨대 사용 전면 중단

박소영 | 기사입력 2019/06/25 [05:08]

에미레이트 항공,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자제로 지구환경 살리기에 동참

6월부터 기내 친환경 종이빨대 도입, 향후 기내 플라스틱 빨대 사용 전면 중단

박소영 | 입력 : 2019/06/25 [05:08]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항공 업계를 선도하는 에미레이트 항공이 전 노선에 걸쳐 기내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를 통해 지구환경을 살리는 데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이번달 1일부로 친환경 종이빨대를 도입한 에미레이트 항공은 향후 모든 항공기에서 기내 플라스틱 빨대를 전면 사용 중단할 예정이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지난 수년간 다양한 지속가능성을 위한 이니셔티브를 진행해왔다.

▲ 에미레이트 항공 A380 항공기  


플라스틱 빨대와 더불어 음료를 젓는 데 사용하는 플라스틱 스틱 또한 연내 친환경 소재로 대체할 예정이다. 오는 8월부터는 기내 제품 판매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쇼핑백 또한 종이 백으로 바뀐다. 해당 이니셔티브를 통해 매년 약 8,170만개의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을 사용하지 않게 되는 셈이다. 재활용 이니셔티브를 실행하기 위해 기내에서 직접 시연을 해보는 것은 물론, 에미레이트 항공 직원 및 승무원들은 지속적으로 친환경 아이디어를 내고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장기적인 친환경 비전의 일환이자 승무원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기내에서 사용된 큰 플라스틱병을 두바이 및 전세계에서 재활용할 수 있도록 분리수거해왔으며, 이는 매달 3톤(약 15만개)에 달하는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하게 되는 것이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기내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실시해왔으며 향후 몇달간 지속 점검을 통해 점진적으로 보다 다양한 플라스틱 사용 자제 이니셔티브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에미레이트 항공은 2017년에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플라스틱병을 100%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ecoTHREAD™ 담요를 출시한 바 있다. 친환경 담요에는 하나 당 28개의 재활용 플라스틱병이 사용되었으며, 해당 이니셔티브 하나만으로 연말까지 약 8,800만 개의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강화의 직물 역사를 품은 핫 플레이스, 소창체험관과 조양방직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