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횡성 둔내고랭지토마토 축제 개최

해발 500m이 넘는 둔내고랭지 토마토는 청정 자연환경과 큰 일교차

양상국 | 기사입력 2019/07/19 [07:09]

강원도 횡성 둔내고랭지토마토 축제 개최

해발 500m이 넘는 둔내고랭지 토마토는 청정 자연환경과 큰 일교차

양상국 | 입력 : 2019/07/19 [07:0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가족축제인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오는 8월9일~ 8월 11일 (3일간) 횡성군 둔내면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해발 500m이 넘는 둔내고랭지 토마토는 청정 자연환경과 큰 일교차, 그리고 비옥한 땅에서 생산돼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으며 저장성이 좋고 방울토마토, 찰토마토, 가공용 토마토 등 다양한 토마토가 생산된다.

▲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_ 횡성군  


축제기간 동안 토마토홍보관, 토마토품종전시관 등 토마토와 관련한 볼거리와 토마토풀장(대박 보물찾기), 토마토 댄스파티, 메기잡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토마토 막걸리 빨리 마시기, 토마토 높이 쌓기, 토마토 무게 맞히기, 토마토 항아리 넣기, 빨리 나르기 등 각종 토마토 관련 다양한 이벤트 경기가 펼쳐진다.

▲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특히 토마토 풀장에서 즐기는 대박 보물찾기는 축제의 하이라이트. 토마토가 가득한 풀장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신나게 뛰어놀다 보면 한여름 더위를 느낄 새가 없다. 토마토 풀장에는 금반지와 횡성한우고기 교환권, 횡성 농특산품 등 푸짐한 경품이 숨어 있다. 특히 금년에는 풀장 및 워터슬라이드를 시설을 확대하고,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주천강 가족 물놀이장도 설치한다.

▲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시원한 박 터널 걷기와, 추억의 토마토 시식회, 토마토 판매장 등 횡성 토마토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름 최고의 축제다. 함께 개최되는 둔내고랭지토마토배 전국 축구대회와 2일째 오후 7시에 개최되는 제4회 태기산 K-POP COOL 페스티발에는 모모랜드, 노라조, JK김동욱, 태진아 등 국내 최고의 가수들이 출연하여 한여름밤에 시원하게 음악 선물을 전달하며, 소규모 무대에선 7080 특별공연으로 이치현과 벗님들 등 다양한 공연이 함께 열린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잡돈사니
2019 환하게 밝힌 한국관광의 별 7개 관광자원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