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11회 마량미항 찰전어축제 개최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마량 미항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강진

이소정 | 기사입력 2019/09/21 [09:20]

강진군, 제11회 마량미항 찰전어축제 개최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마량 미항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강진

이소정 | 입력 : 2019/09/21 [09:2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아름다운 마량항에서 물오른 제철 전어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마량미항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마량면 지역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마량미항 찰전어축제가 20∼22일 마량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마량 미항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강진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홍보해 지역 활성화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되는 이번 축제는 20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개막식과 함께 본격 시작된다.

 

▲ 마량미항 찰전어축제


마량면은 축제에 대한 방문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자 11종의 참여행사를 마련해 축제를 진행한다. 주요행사로는 개막 축하공연, 마량미항 노래자랑, 새싹 노래자랑과 어린이 백일장이 열린다. 마을대항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체험, 근·현대 사진전, 우리 집 가훈쓰기, 생선회 깜짝 경매, 깜짝 청자 경매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정 강진만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전어를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를 비롯해 300인분 대형 전어비빔밥 만들기, 전어 맨손잡기 체험도 마련돼 있다. 마량면장은 제11회 마량미항 찰전어 축제는 제철 맞은 가을 전어와 아름다운 마량 미항의 풍경이 어우러져 축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많은 방문객들이 축제 현장을 직접 방문해 강진의 매력과 축제의 재미를 즐기고 돌아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국내여행
한국 문학의 정취가 묻어나는 감성 여행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