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 정식 개장

정원문화 인식 확산과 생활 녹지공간의 재생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김미숙 | 기사입력 2019/10/01 [07:11]

제1회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 정식 개장

정원문화 인식 확산과 생활 녹지공간의 재생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김미숙 | 입력 : 2019/10/01 [07:1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버려진 자원을 작품으로 업사이클링(Recycling+Upgrade)하는 정원 디자인 아이디어로 여름광장(동명초 옛터)이 형형색색 멋진 도심 속 정원으로 가득 찰 예정이다. 제천시는 정원문화 인식 확산과 생활 녹지공간의 재생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제1회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을 오는 27일(금)부터 내달 6일(일)까지 10일 간 매일 밤 오후 9시까지 진행한다.

어서와! 이런 정원은 처음이지? 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원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작품들 중 최종 선정된 작품들이 선보인다.

 

▲ 한평정원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40개 팀(학생부 15팀, 일반부 20팀, 작가부 5팀)은 1평 규모의 공간에 자원을 새활용(재활용+업그레이드)한 이색정원을 만들어 전시하게 된다.  그 중 일반부와 학생부에 대해서는 전체 대상 1팀, 금상 각 1팀, 은상 각 1팀, 동상 각 1팀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 한평정원


40개의 참가팀들은 밤낮 할 것 없이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정원 만들기를 위해 온갖 열정과 정성을 쏟아 부었다는 후문이다. 1평 정원 전시와 함께하는 부대행사로는 가든마켓, 보이는 라디오, 청춘음악다방, 뜻밖의 보물찾기를 비롯하여, 원데이(1day)클래스, 낭만 버스킹, 체험부스, 가든스테이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오감만족하는 이색적인 소규모 정원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한평정원


또한, 내달 2일부터 7일까지는 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시내행사장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더욱 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한평정원에 연출된 작품들에는 가지각색의 태양광 LED 조명이 설치되어 깊어가는 가을밤과 정원에 수놓아진 아름다운 빛의 향연으로, 소박하지만 깊이 있고 운치 있는 추억을 선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한평정원이 각 가정과 골목으로 확대되어 마을마다 주민들이 직접 가꾼 작지만 예쁜 정원, 골목길을 아름답게 가꾸는 단초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페스티벌이 정원을 품은 골목정원 사업으로 이어져 이웃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정감 있는 정원 도시를 조성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국내여행
영동 도마령의 만추, 뛰어난 풍광과 정취로 눈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