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고흥 바다의 우유 굴 축제가 열린다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동강면 문화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행사로

김미숙 | 기사입력 2020/01/10 [03:10]

청정 고흥 바다의 우유 굴 축제가 열린다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동강면 문화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행사로

김미숙 | 입력 : 2020/01/10 [03: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남 고흥군은 바다의 우유라 불리고 있는 고흥 굴을 주제로 오는 1월 17일∼19일까지 3일간 동강면 문화센터 일원에서 2020 고흥 굴댕이(굴) 축제를 개최한다. 2020년 고흥 방문의 해를 맞아 고흥 첫 관문인 동강면에서 펼쳐지는 2020 고흥 굴댕이(굴) 축제에는 굴 깜짝 경매, 굴 무게 맞추기, 연탄불 굴구이, 굴찜, 굴라면 즐기기 등 체험행사, 고흥산 농수특산품 전시·판매와 축제 개최를 축하하는 공연에 다수의 가수가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 고흥 굴축제


고흥산 굴은 타지역보다 유기물이 풍부하고 수심이 얕은 바다에서 생산돼 특유의 맛과 향미를 자랑하며 생식용과 김장용으로 수도권 등 대도시를 비롯한 전국의 소비자로부터 주목받는 고흥의 대표 특산품이다. 특히 칼슘과 인, 철, 무기질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1월부터 2월 말 사이에 생산되는 굴이 가장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고흥산 굴도 맛보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을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문화체육관광부, 방한 도시관광 선도모델 육성 위한 관광거점도시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