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문화관광부, 안전한 관광 시연으로 관광 재개 준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건강하고 안전한 관광에 대한 자신감 전해

박소영 | 기사입력 2020/06/24 [07:55]

터키문화관광부, 안전한 관광 시연으로 관광 재개 준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건강하고 안전한 관광에 대한 자신감 전해

박소영 | 입력 : 2020/06/24 [07:55]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터키문화관광부(Turkish Ministry of Culture and Tourism)가 터키 관광 산업의 빠른 정상화를 기대하며 지난 6월 19, 20일 이틀간 전 세계 주요 매체와 주요국 대사들을 초청해 터키 여행객의 안전과 위생, 편안함을 보장하기 위해 기획된 안전한 관광(Safe Tourism)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간담회를 가졌다. 6월 중순부터 주요국 국제선 항공 운항을 재개한 터키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안전한 관광 인증(Safe Tourism Certification) 프로그램 시연과 더불어 외국인 여행객 대상 보장 범위에 코로나19를 포함하는 여행자 보험 패키지 론칭을 알렸다. 간담회는 터키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 수를 자랑하는 상징적인 도시, 안탈리아(Antalya)에서 진행되었다.

 

▲ 간담회에서 안전한 관광’을 설명하는 터키문화관광부 장관, 메흐메트 누리 에르소이(Mehmet Nuri Ersoy)  


터키문화관광부는 지난 6월 19, 20일 양일간 전 세계 매체와 주요국 대사를 초청해 터키가 코로나19(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제공할 안전한 관광 서비스를 시연했다. 지난 6월부터 시행 중인 안전한 관광 인증 프로그램은 항공사와 공항 및 기타 교통, 숙박, 식음료 등 관광 관련 시설의 위생과 보건은 물론 관광객과 업계 종사자들의 건강에 대한 광범위한 조치를 포함한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터키 입국 후 공항 체크인부터 호텔로 이동하는 동안 안전한 관광 인증 프로그램 하에 시행된 모든 안전 조치들을 직접 경험했다.

 

또한, 터키문화관광부는 터키를 방문하는 외국인 방문객이 더욱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보장 범위에 코로나19를 포함하는 여행자 보험 패키지를 7월 1일부로 선보인다. 주요 항공사, 온.오프라인 여행사를 통해 가입 가능한 본 패키지는 보험 가입비에 따라(15, 19, 23 유로*) 최대 7천 유로에 해당하는 건강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다.

 

▲ 안탈리아(Antalya)의 주요명소_그린 캐년(Green Canyon)_ 터키문화관광부 


메흐메트 누리 에르소이(Mehmet Nuri Ersoy) 터키문화관광부 장관은 지난 6월 안전한 관광 인증 프로그램 도입 이후 아이딘(Aydın), 안탈리아(Antalya), 뮬라(Muğla)와 같은 주요 관광도시를 비롯한 터키 전역의 관광시설에서 본 인증 프로그램 신청이 급증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선보인 안전한 관광 시연과 참석자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다시 한번 본 인증 프로그램의 편의성을 확고히 했다. 안전한 관광 인증 프로그램 하에 터키를 방문하는 여행객이 더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전 세계 여행객에게 환영인사를 전했다. 터키문화관광부_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100년 된 소나무 숲이 지닌 치유의 힘, 국립대관령치유의숲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