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녹동 ~ 제주 성산 선라이즈 제주호 첫 취항

7월 16일 취항식, 여름철 성수기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양상국 | 기사입력 2020/07/15 [10:03]

고흥 녹동 ~ 제주 성산 선라이즈 제주호 첫 취항

7월 16일 취항식, 여름철 성수기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양상국 | 입력 : 2020/07/15 [10:0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고흥군 녹동항과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을 잇는 여객선 선라이즈 제주(Sunrise Jeju) 가 오는 7월 16일 취항한다. 선라이즈 제주 호는 신규항로인 고흥 녹동항 ~ 제주 성산포항 노선에 운항 할 예정이며 지난 2018년 해양수산부 연안여객선 현대화 펀드로 한일고속에 인도된 실버클라우드 및 골드스텔라에 이어 발주된 선박이다.

 

▲ 성산 선라이즈 제주호 첫 취항 


선라이즈 제주호는 1만 5000톤급 카페리 선박으로 약 630여명의 여객 및 승용차, 트럭, 활어차 등을 동시에 170대 적재하여 운항하는 연안여객선으로 카페리 운항의 특성을 잘 살린 Driver 휴게실, 수면용 의자석, 다양한 객실 연출로 세심하면서도 고급적인 인테리어로 구성되어있다.

 
선라이즈 제주 호의 운영선사인 ㈜에이치해운은 오는 7월 16일 15시 고흥 녹동신항에서 취항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취항식에는 송귀근 고흥군수 및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신규항로 개설에 따라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 편의성 증진은 물론이거니와, 선명인 선라이즈 제주 호와 같이 성산포 일출을 맞이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여행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벌써부터 여름철 성수기 여행객들에게 한껏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국내여행
걷고 사색하고 치유하는 가평 경기도잣향기푸른숲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