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할아버지.야행이와 즐기는 전주문화재야행

전주문화재야행에서는 태조할아버지와 야행이라는 마스코트가 선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20/09/11 [11:18]

태조할아버지.야행이와 즐기는 전주문화재야행

전주문화재야행에서는 태조할아버지와 야행이라는 마스코트가 선을

양상국 | 입력 : 2020/09/11 [11:18]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올해 전주문화재야행에서는 태조할아버지와 야행이라는 마스코트가 선을 보인다. 전주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문화재를 보고 체험하며 전주의 아름다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2020 전주문화재야행을 오는 12일부터 10월 8일까지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당초 전주문화재야행은 오는 12일과 26일 두 차례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이 고려돼 이같이 변경됐다.

 

▲ 태조 할아버지와 야행이가 간다 _ 전주시 


유튜브 속으로, 전주야행TV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야행은 12일 열리는 전주야행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야경(빛의 술사들), 야로(문화재 술사들), 야사(이야기 술사들), 야화(그림 술사들), 야설(공연 술사들), 야식(음식 술사들), 야숙(여행 술사들) 등 7야(夜)를 주제로 14개 프로그램, 약 90개의 영상 콘텐츠가 제공된다.

 

▲ 전주를 보다, 전주문화재야행 VR    

 

세부적으로 문화유산 VR 온라인투어를 통해 경기전, 전라감영, 풍남문, 조경묘, 남고산성, 향교, 오목대, 완판본문화관, 소리문화관, 부채문화관 등 10곳의 문화재를 VR(가상현실)로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극연기 따라하기, 방구석 한식대첩, 바람을 가르는 제기차기, 상상 속 어진 그리기, 문화재 3·4행시 짓기, 카카오톡 문화재 OX 퀴즈, 거리의 화공, 마인크래프트 전주건설 공모전 등 챌린지와 공모전, 이벤트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빛의 술사들 (야경, 밤에 비춰보는 문화재) _ 전주시 


특히 전주문화재야행의 독자적 마스코트가 될 캐릭터인 태조 할아버지와 야행이가 새롭게 제작돼 굿즈도 개발되며, 캐릭터를 활용해 무형문화재를 배우고 문화유산도 답사하는 콘텐츠도 운영된다. 아울러 아프리카TV BJ 10명은 왕과의 산책과 경기전 사람들, 경기전 좀비실록 등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시민들과 함께 전주야행 코로나 응원 이벤트(스테이 스트롱)도 벌일 예정이다.

 

▲ 전주문화재 야행 그림술사들-거리의화공

 

시는 전주문화재야행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대표 온라인 콘텐츠를 QR코드화해 공공장소와 시내버스,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할 방침이다. 문화재야행 기간 경기전 일원에는 고풍스러운 한옥을 비추는 경관조명이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이에 앞서 전주문화재야행은 지난 2016년부터 5년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관광객인 약 28만여 명이 방문했으며, 지난 4월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국내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 태조 할아버지와 야행이가 간다Ⅱ _ 전주시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전주를 대표하는 야간 문화행사로 관람객들의 밀집도가 높은 만큼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면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전주문화재야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자그마한 위로와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주한옥마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 20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2021 열린관광지 조성사업 지원대상 8개 관광권역 관광지 20개소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