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여행이 떠났다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코로나19로 달라진 우리의 일상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바이럴 영상

박소영 | 기사입력 2020/10/08 [04:55]

아시아나항공, 여행이 떠났다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코로나19로 달라진 우리의 일상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바이럴 영상

박소영 | 입력 : 2020/10/08 [04:55]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최근 화제가 된 아시아나항공의 바이럴(viral) 영상 여행이 떠났다편이 지난 8월 7일 첫 선을 보인 이후 두 달만에 유튜브 영상 시청 1000만뷰를 돌파하며 여전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1분짜리 바이럴 영상은 코로나 19로 인해 완전히 달라진 현재의 일상을 따뜻하면서도 담담하게 표현해 호평이 지속되고 있다. 

 

▲ 아시아나, 여행이 떠났다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이 영상은 마스크를 끼고 분주하게 일하는 회사원들 여행지 사진을 바라보는 여성 만남을 미루고 영상 통화를 하는 어머니와 아들 하늘 위를 날아가는 비행기를 핸드폰 영상에 담는 여성 등의 모습을 보여주며 소중함을 잊고 있었던 여행이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곁에서 멀어졌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모두의 공감과 함께 마음에 큰 울림을 만들었다. 

 
이어, 여행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다양한 장면을 보여주며 결국 다시 여행도 일상도 우리의 곁으로 돌아올 것이며, 그 때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날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코로나 19의 종식을 기원했다. 특히, 가수 이적이 코로나 19의 극복을 기원하며 만든 노래 당연한 것들을 배경 음악으로 활용해 감동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아시아나, 여행이 떠났다 유튜브 1000만뷰 돌파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출근길부터 오열 중이다.  여행의 그 날들이 정말 그립다, 여행도 일상도 다시 돌아온다는 문구가 마음을 울리네요 등 이 영상에 대한 수백개의 댓글을 남겼다.

 
영상이 공개된 직후 개인 블로그 항공 ∙ 여행 ∙ 해외정보 공유 커뮤니티 여행 인플루언서 계정 등 각종 인터넷 포털사이트와 SNS에서 기업체 바이럴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소비자들의 자발적 공유 및 감동 후기가 이어졌다. 이 결과 유튜브 영상 시청 또한 1000만뷰(10/4 기준)를 돌파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카카오TV 등 SNS 합산 총 1,750만뷰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어 대한민국 최대 광고 포털인 tvcf사이트에서 전체 약 7만여편의 광고 중 0.1%만이 차지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에 선정, 광고 평론가들로부터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화제성과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항공 산업과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을 모든 분들께 이 영상을 전한다며 우리를 떠나버린 일상과 여행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11월의 국유림 명품숲, 봉화군 우구치리 낙엽송숲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