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세어도 공공와이파이 설치

주민들이 사는 마을뿐만 아니라 공공장소와 관광지에 설치를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1/16 [13:36]

인천, 서구 세어도 공공와이파이 설치

주민들이 사는 마을뿐만 아니라 공공장소와 관광지에 설치를

양상국 | 입력 : 2021/01/16 [13:3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인천 서구가 올해 1월 서구 유일의 섬인 세어도에서 와이파이-프리(WiFi-Free) 서구의 힘찬 출발을 알린다. 서구는 어촌체험마을 조성과 선착장·관광 기반시설 확충 등을 통해 세어도 관광이 활성화함에 따라 주민은 물론이고 섬을 찾는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섬 주요시설에 1월 중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한다.

 

▲ WiFi-Free_서구-세어도 _ 인천서구


인천 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 비대면 활동이 확대됨에 따라 정보통신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며 서구는 구민의 스마트한 정보통신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WiFi-Free 서구 구축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청장은 WiFi-Free 서구의 첫 출발지인 세어도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해, 섬 주민에게 공공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지금까지 통신 사각지대에서 살아오던 세어도 주민의 불편 감소와 정보격차 해소, 통신비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 WiFi-Free_서구-세어도 _ 인천서구


서구는 주민들이 사는 마을뿐만 아니라 공공장소와 관광지에도 공공와이파이 설치를 추진할 방침이다. 스마트에코시티를 표방하고 있는 서구가 세어도에 서로이음길, 생태·문화·관광벨트 조성 등을 추진하며 관광객이 앞으로 더 늘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통해 세어도를 찾는 관광객들은 배를 기다리는 선착장에서부터 어촌체험마을, 다양한 관광지와 전망대까지 자유롭게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며 스마트한 관광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서구 관계자는 세어도를 시작으로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을 지속 확대해 살고 싶은 서구, 다시 찾고 싶은 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인천 서구 세어로 2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릉시, 대관령 어흘리 관광지 안내소 신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