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박물관, 정크아트 야외 특별전시 개최

왕궁 보석테마지구 방문객 대상 5월 9일까지 진행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3/07 [05:43]

보석박물관, 정크아트 야외 특별전시 개최

왕궁 보석테마지구 방문객 대상 5월 9일까지 진행

양상국 | 입력 : 2021/03/07 [05:4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익산 보석박물관이 폐기물을 활용한 환경친화적이며 독창적인 정크아트(Junk Art) 특별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왕궁 보석테마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5월 9일까지 진행된다.

 

▲ 정크아트 야외전시 _ 익산시


전시품은 익산 엠(M)갤러리 김행령 작가의 순록아, 소풍가자~잉♪, 꽃피는 지게 메고~ 등 8점의 정크아트 작품과 박물관에서 준비한 버려진 헌신발, 생화와 조화를 활용한 꽃신발 화분 등의 작품으로 피라미드 잔디광장에 비치된다. 이밖에도 다육이 고무신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전시 기간에 매주 주말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함께 진행된다.

 

▲ 정크아트 전시2(순록아, 소풍가자) 


보석박물관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체험공간에 칸막이를 설치하고 수시로 방역을 진행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체험공간을 조성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석박물관장은 정크아트는 일상생활에서 나오는 쓰레기, 고물 등을 재활용해 탄생한 미술작품이다며 독창적인 예술 분야인 정크아트에 향기 가득한 꽃을 더해 봄을 맞이하는 낭만파티를 즐기고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정화 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정크아트전시(헌신발 꽃화분)


한편 이번 전시에 참여한 익산 엠(M)갤러리의 김행령 작가는 60여 점의 정크아트 작품뿐만 아니라 귀금속 세공, 대공, 칠보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세계를 재해석하고 창작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전북 익산시 왕궁면 호반로 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영상] 하늘에서 바로 본 노란색으로 물든 구례 산수유 마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