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쉼과 낭만의 서초구 관광안내지도’ 제작

내외국인 관광객들은 물론 주민들까지 쉽게 명소를 찾고 맛집 등의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1/31 [09:53]

서울 서초구 ‘쉼과 낭만의 서초구 관광안내지도’ 제작

내외국인 관광객들은 물론 주민들까지 쉽게 명소를 찾고 맛집 등의

박미경 | 입력 : 2023/01/31 [09:53]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서울 서초구가 지역 내 정취·맛집 명소를 한 장으로 담은 지도를 발간했다. 이름은 ‘쉼과 낭만의 서초구 관광 안내지도’이다. 서초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은 물론 주민들까지 쉽게 명소를 찾고 맛집 등의 정보를 얻도록 포켓형 지도를 만들었다.

 

구는 전국 유일의 음악문화지구 등 풍부한 문화 인프라를 널리 알려 지역관광 활성화를 유도하고, 대내외적으로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도시 서초를 홍보하기 위해 이번 지도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구의 관광안내지도는 12단 접이식으로 국문 8천부와 영문 5천부 두 종류로 제작, 내외국인 관광객 모두 쉽게 활용하도록 했다.

 

▲ 서리풀 악기거리 전경 _서초구청

 

지도 앞뒷면에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명소로 떠오른 특화거리와 문화재, 랜드마크, 문화시설 등 총 7개 분야, 120여개의 정보들이 담겨져 있다.  지도 내용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앞면에는 관광 숙박시설, 관광명소, 쇼핑, 맛집, 교통편 등의 위치를 클립아트 형식으로 표기했다. 특히, 국내외 관광객들의 명소로 떠오른 강남역 · 반포한강공원·고속터미널 일대 3곳은 확대 지도로 만들어 편의를 더했다. 

 

뒷면에는 앞면에 있는 정보에 대해 구체화 했다. 미슐랭과 블루리본이 선정한 ‘서초의 맛집’ 20곳을 비롯해 △강남역 일대 라인프렌즈샵부터 양재동 코스트코까지 이어지는 ‘쇼핑 코스’ △서리풀페스티벌, 반포서래한불음악축제 등 주민과 관광객이 계절별로 함께 즐기는 ‘축제정보’, △4개 권역별로 소개한 ‘서초의 명소’ 등이 사진과 설명으로 안내되어 있다.

 

▲ 국문 서초관광지도(앞면)

 

특히 구는 ‘서초의 명소’ 코너에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특화거리들의 매력을 소개했다. 예술의 전당 등이 포함된 ‘서리풀악기거리’가 대표적이다. 이 곳은 200여개의 공연장, 악기공방, 음악연습실 등이 밀집된 곳으로 전국 유일의 음악문화지구로 지정된 클래식 음악 문화거리다. 

 

그 밖에,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주목받는 강남역 일대 ‘고기골목’과 윈드타워 ‘서초 바람의 언덕’ △80~90년대 당시 젊은이들의 단골 장소로 5060세대에게 향수를 느끼게 하는 ‘방배카페골목’, △서울 속 작은 프랑스 ‘서래마을 카페거리’ 등을 담았다.

 

▲ 영문 서초관광지도(앞면)

 

이외에도 조선 임금인 태종과 순조가 안장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헌인릉’, 효령대군 묘소가 있는 서울시 유형문화재 제12호 청권사, 역사적 의미를 가진 매헌윤봉길의사 기념관 등 각종 문화재와 기념관들도 실렸다. 구는 다음 달부터 지역 내 주요 관광지, 문화시설 및 숙박시설 그리고 공공기관 등에 배부한다. 방문객들은 종이 지도를 무료로 받아보거나 구청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지도 이름처럼 관광객들과 구민들이 서초구 곳곳의 명소를 방문해 ’쉼과 낭만‘을 즐겼으면 한다. 며 이번 지도제작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문화가 흐르는 서초’를 느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58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맛집명소, 관광, 안내지도,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충청북도, 6월 ‘여행가는 달’ 수(水) 많은 호수길 여행 9곳 추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