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욜로(YOLO) 갈맷길 함께 걷기 프로그램 운영

갈맷길 전문 트레킹 가이드와 함께 누구나 테마별로 갈맷길을 걸을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9/14 [08:15]

부산시, 욜로(YOLO) 갈맷길 함께 걷기 프로그램 운영

갈맷길 전문 트레킹 가이드와 함께 누구나 테마별로 갈맷길을 걸을

이형찬 | 입력 : 2023/09/14 [08:1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오는 9월 15일 오전 10시 30분 사하구 다대포 낙조분수 야외광장에서 욜로(YOLO) 갈맷길 함께 걷기 개회식을 열고, 11월 30일까지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전했다. YOLO 갈맷길 함께 걷기는 갈맷길 걷기 여행 프로그램으로, 시민, 국내외 관광객, 외국인 누구나 갈맷길 전문 트레킹 가이드와 함께 테마별로 부산 갈맷길을 걸어볼 수 있다. ‘시민, 국내・외 관광객 등과 함께 욜로 갈맷길을 향유하며 걷자’라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규 갈맷길 코스걷기, 욜로(YOLO) 갈맷길 테마걷기, 달빛 갈맷길 테마걷기, 함께 갈맷길 걷기, 주말 갈맷길 원정대, 갈맷길 팸투어 등 총 6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이중 ‘갈맷길 팸투어’는 수도권 시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홍보함과 동시에 걷기여행의 관광 자원화 연계로 부산 갈맷길을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 갈맷길 함께 걷기 모집 포스터 _ 부산광역시

 

특히, 올해는 프로그램의 이름인 ‘함께 걷기’의 취지에 맞게 ‘함께 갈맷길 걷기’, ‘주말 갈맷길 원정대’ 테마를 마련해 발달장애인과 청각장애인이 더욱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은 주말원정대 등 욜로 갈맷길 함께 걷기 프로그램 참여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수단 입장, 환영사 및 축사, 깃발 전달식, 출정물품 전수, 가이드물품 증정,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석자들은 개회식 이후 욜로(YOLO) 갈맷길 7코스(선셋 갈맷길 피크닉)를 걷는 YOLO 갈맷길 함께 걷기 행사에 연이어 참여해 갈맷길의 매력을 만끽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부산시 갈맷길 누리집(www.갈맷길.kr)을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갈맷길 함께걷기 사무국(051-898-457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갈맷길은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자산이자 시민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기반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 갈맷길을 시민, 국내・외 관광객, 외국인 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적(글로벌) 트레일 명소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 강서구 르노삼성대로 1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율로, 갈맷길함께걷기,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