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광양관광, 신(新)관광트렌드 새로운 시대의 여행 선도

여행하기 좋은 도시,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 공공 우수야영장등 잇달아 선정

박미경 | 기사입력 2023/11/15 [05:25]

2023 광양관광, 신(新)관광트렌드 새로운 시대의 여행 선도

여행하기 좋은 도시,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 공공 우수야영장등 잇달아 선정

박미경 | 입력 : 2023/11/15 [05:2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관광슬로건으로 천만 관광객이 찾는 글로벌 명품 관광도시를 지향하는 광양관광이 신(新)관광트렌드를 선도하며 주목받고 있다. 광양시가 최근 여행하기 좋은 도시,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 등에 잇달아 선정되는 기염을 토하며 급변하는 ‘새로운 시대의 여행’을 주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 해오름육교 _ 광양시

 

여행하기 좋은 도시는 글로벌 관광도시를 지향하는 광양시가 코로나 이후, 디지털 대전환,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ESG) 등 변화와 책임이 요구되는 시대에 풍부한 관광자원과 지속가능한 관광수용태세로 경쟁력 있는 관광브랜드를 구축했다는 인정이어서 의미가 크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밤이 더 아름다운 야간관광 명소,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 포함된 ‘구봉산전망대&광양만야경’도 휴가지에서 일을 병행하는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 생활인구 등을 이끄는 체류형 관광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 백운산자연휴양림

 

여행의 개별화가 강화되고 개인 취향을 반영한 야외(아웃도어) 여행, 캠핑, 차박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백운산자연휴양림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공공 우수야영장 20’에 선정된 것도 광양관광의 청신호다. 특히, 백운산자연휴양림이 친환경 부문에서 선정된 것은 환경, 생태계 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탄소중립 여행이 부상되는 ‘새로운 시대의 여행’을 실천하는 것이어서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광양관광은 부킹닷컴이 발표한 ‘주목해야 할 국내 인기 여행지 탑 10’에도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풍부한 관광자원과 잠재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가능성 있는 관광도시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전환, 탈경계, 기후변화 등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 지속적인 관광매력물을 개발해 천만 관광객이 찾는 글로벌 관광도시로 안착하겠다고 덧붙였다.

전남 광양시 마동 1123-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양시, 광양관광, 광양여행, 관광트랜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