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라베니체, 빛과 물 색이 조화를 이룬 공간으로 거듭났다

미디어파사드, 인터렉티브 체험, 조명 등 설치. 빛, 물, 색 조화 이룬 따뜻한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2/04 [06:46]

김포 라베니체, 빛과 물 색이 조화를 이룬 공간으로 거듭났다

미디어파사드, 인터렉티브 체험, 조명 등 설치. 빛, 물, 색 조화 이룬 따뜻한

이소정 | 입력 : 2023/12/04 [06:46]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김포 라베니체가 빛을 활용한 야간경관 사업을 마무리해 빛과 물, 색이 조화를 이룬 따뜻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거듭났다.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는 최근 ‘라베니체 야간경관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 라베니체 수변공간에 미디어파사드가 설치됐다 _ 김포시

 

라베니체 상업 시설과 연계한 수상레저와 밤이 아름다운 수로경관 조성을 통해 2021년 아시아도시경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으나, 그동안 진행되었던 1, 2차 사업은 체험 및 볼거리가 부족하여 시민들이 아쉬워한 부분도 있었다.

 

▲ 라베니체 수변공간에 돌고래 조형물 조명이 마련됐다

 

이에 김포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라베니체 수변공간에 미디어파사드, 인터렉티브 체험, 고보조명 및 수목투사 조명, 난파선분수대 및 벽면 간접조명, 돌고래 조형물 조명을 설치했다. 특히 볼거리를 제공하는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김포시가 빛나는 금빛 입자와 함께 물고기가 춤을 추듯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눈에 띈다. 또한 금빛 고래가 등장해 함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가는 금빛수로의 야경이 영상으로 담긴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방문하여 휴식 공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금빛수로가 야경명소로 대한민국의 대표 야간경관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2로23번길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포시, 라베니체, 미디어파사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추운 겨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상남도내 여행지 18 개 추천 여행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