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덕수궁 가꾸기 운영

발달장애인 200여 명 초청해 덕수궁 해설 관람 및 자원봉사 활동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5/13 [06:40]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덕수궁 가꾸기 운영

발달장애인 200여 명 초청해 덕수궁 해설 관람 및 자원봉사 활동

박미경 | 입력 : 2024/05/13 [06:4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오는 5월 13일부터 10월 7일까지 총 8차례에 걸쳐 발달장애인 200여 명을 덕수궁(서울 중구)에 초청하여 덕수궁의 역사와 궁궐 문화를 소개하고, 궁궐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덕수궁 가꾸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덕수궁 내 자원봉사활동 참고사진(‘24.3.18, 이건창호) _ 문화재청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훈련센터의 훈련생(특화훈련, 직업훈련과정)에게 덕수궁 가꾸기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성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체적인 국가유산 지킴이로서 자긍심을 갖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참여자들은 국가유산 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덕수궁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덕수궁 답사를 한 후 주요 전각을 청소하고 마룻바닥에 윤을 내는 등의 궁궐 환경 정화 자원봉사 활동을 할 예정이다. 행사 종료 후에는 참여자 모두에게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자신감과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봉사활동 감사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재청, 덕수궁, 발달장애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