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달빛아래 즐기는 문화유산 2024 문탠투어 운영

강릉의 대표 문화유산인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야간에 다채로운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7/05 [08:51]

강릉시, 달빛아래 즐기는 문화유산 2024 문탠투어 운영

강릉의 대표 문화유산인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야간에 다채로운

김미숙 | 입력 : 2024/07/05 [08:5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강릉문화원이 진행하는 문화유산 관광 프로그램 ‘문탠투어(MoontanTour)’가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문탠투어는 강릉의 대표 문화유산인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야간에 다채로운 공연,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첫 회부터 사전신청이 모두 마감될 만큼 시작부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달빛아래 즐기는 문화유산 ‘2024 문탠투어’ 성황 _ 강릉시

 

문탠투어 참가자들은 한복에 대한 교육을 듣고 입어보는 ‘한복입기체험’, 청소년들이 강릉대도호부사의 재판을 주제로 펼치는 ‘칠사당락’, 유서 깊은 강릉의 다도를 체험하는 ‘달빛 아래 다도풍정’ 등 프로그램을 즐기며 강릉대도호부관아를 거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 달빛아래 즐기는 문화유산 ‘2024 문탠투어’ 성황

 

지난 6월 29일 가족들과 함께 참가한 김모씨(42)는 “주말에 가족끼리 함께 시간을 보내고 아이들에게도 한복 등 전통문화를 체험시켜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신청하게 되었다.”라며 “특히 저녁시간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달빛아래 즐기는 문화유산 ‘2024 문탠투어’ 성황

 

9월 22일까지 열릴 예정인 문탠투어는 강릉문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회당 60명으로, 포스터 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한 뒤 온라인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문화원 홈페이지(www.gncc.or.kr)의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강릉문화원 문화유산활용팀 담당자(Tel.033-823-3213)에게 문의하면 된다.

 

▲ 달빛아래 즐기는 문화유산 ‘2024 문탠투어’ 성황

 

김화묵 강릉문화원장은 문탠투어는 가족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이라며 9월까지 잔여 회차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경강로 204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문탠투어,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