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트센터, 컬러풀 라이프 전시회 개최

현대미술의 다채로운 매체와 표현 방식을 한자리에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7/11 [11:35]

강릉아트센터, 컬러풀 라이프 전시회 개최

현대미술의 다채로운 매체와 표현 방식을 한자리에

한미숙 | 입력 : 2024/07/11 [11:3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강릉아트센터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하여 특별기획 Colorful Life(컬러풀 라이프)를 7월 11일(목)부터 8월 1일(목)까지 강릉아트센터 제1, 2, 3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현대 미술작가 6명의 시선을 통해 서로 다른 매체의 특성과 표현 방식으로 다양한 삶에 관한 이야기를 보여주고자 기획되었으며,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작가의 경험이나 상상의 세계, 현대사회에 대한 문제의식 등을 다채로운 시선으로 표현한 작품을 통해 우리 일상을 색다른 시선으로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성연, 노동식, 유영운, 이정윤, 정성원, 한호 등 6인의 작품 40여점이 전시되며,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확인할 수 있는 회화, 사진, 설치, 조각, 드로잉,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 강릉아트센터 컬러풀 라이프 전시 개최(포스터) _ 강릉시

 

제1전시실에 전시되는 노동식 작가의 작품은 솜을 이용하여 유년 시절의 추억을 동화적 상상력으로 표현하였으며, 정성원 작가는 토끼, 사슴, 양 등의 동물을 화폭에 담아 동심과 행복이 있는 환상 속 유토피아를 담아냈다. 한지를 투과한 은은한 빛을 사용하여 우리 민족이 겪은 역사적 아픔을 치유하고자 하는 한호 작가의 작품은 제2전시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제3전시실에서 만나볼 구성연 작가는 사탕과 설탕을 소재로 한 사진 작품을 통해 현대 물질문명의 속성과 현재에 대한 긍정을 이야기하며, 이정윤 작가는 대형 공기 조형물과 드로잉 등 다양한 매체를 혼합해 시각적 상상력을 제공하여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든다. 또한, 유영운 작가는 매스미디어(mass media)가 만든 시대의 아이콘(icon)을 종이 인쇄물로 재현해 일상 속 매스미디어의 가치에 대해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 관람의 이해를 돕기 위한 도슨트 프로그램도 매일 2회 운영(오후 2시, 4시/현장신청)할 예정이다. 

 

강릉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컬러풀 라이프’전시는 현대미술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과 즐거운 경험을 만끽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종합운동장길 8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강릉아트센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