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박물관, 여름방학 맞아 특별 프로그램 운영

7월 26일~8월 25일까지, 이번 여름방학은 함안박물관으로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7/18 [05:20]

함안박물관, 여름방학 맞아 특별 프로그램 운영

7월 26일~8월 25일까지, 이번 여름방학은 함안박물관으로

김미숙 | 입력 : 2024/07/18 [05:2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함안박물관은 오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아라가야의 불꽃 SNS 인증샷 이벤트에서는 아라가야의 불꽃 애니메이션이 상영되는 말이산고분전시관 영상실, 팝업전시, 포토존에서 관람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기념품(캐릭터 키링, 스티커 등)을 받을 수 있다. 

 

▲ 함안박물관, 여름방학프로그램 포스터 _ 함안군

 

또한 함안의 역사와 세계유산 그리고 함안박물관 전시 유물 등의 내용이 담긴 스스로 활동지를 행사 기간 내 방문한 어린이 관람객 누구에게나 배부한다. 특히, 이번 활동지는 아라가야의 불꽃 의 대표 캐릭터를 이용해 세계유산에 등재된 말이산고분군을 비롯한 아라가야에 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 고분전시관, 함안박물관 여름방학 맞아 특별 프로그램 운영

 

마지막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매달 아라가야체험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함안박물관 교육프로그램으로 이번 8월 3일(토)부터 3주 동안 박물관 그림일기, 천연 염색 체험, 수박터지는 옛날 물총 싸움'을 진행한다. 교육프로그램은 함안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예약 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함안박물관(055-580-3903~5)으로 하면 된다. 

 

▲ 수박터지는 옛날 물총싸움 포스터

 

함안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여로 그동안 비교적 저조했던 여름철 박물관 관람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라가야의 불꽃 SNS 이벤트는 함안박물관과 세계유산인 말이산고분군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함안박물관은 전 세대의 관람객들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며 박물관의 사회적 기능을 확대하고 함안박물관이 군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경남 함안군 가야읍 고분길 153-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안군, 함안박물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