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도심공원 물놀이시설 본격 운영

시민들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충족시켜줄 다채로운 문화행사 열려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7/31 [05:31]

부산시, 도심공원 물놀이시설 본격 운영

시민들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충족시켜줄 다채로운 문화행사 열려

이형찬 | 입력 : 2024/07/31 [05:3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도심공원 22곳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물놀이시설을 운영 중이며, 이와 함께 즐길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대표적인 도심공원 물놀이시설인 어린이대공원의 어린이물놀이장 '키드키득파크'가 지난 20일 개장해 8월 18일까지 운영되며, 부산시민공원과 송상현광장 내 바닥분수도 9월 말까지(오전 10시 ~ 오후 8시경) 운영된다. 

 

▲ 어린이대공원 키드키득 물놀이장 _ 부산시    

 

이외에도 송도공원, 천사공원, 명진공원, 용당공원, 희망공원, 풀소리공원, 대천천수변공원, 평화공원, 을숙도 기후생태공원, 민락수변어린이공원, 사상공원, 명지근린공원, 신호공원, 울림공원, 지사공원, 아라공원, 동부근린공원, 새마을공원, 소나무공원에서 바닥분수 등 물놀이시설이 운영된다. 시는 시민들이 더 쾌적하고 안전하게 도심공원 물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물놀이시설마다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월 2회 이상의 수질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시민공원 물놀이마당

 

시민들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충족시켜줄 문화행사로는 부산시민공원에서 잔디밭영화제(8월1일~8월4일), 영화음악콘서트(8월1일~8월4일), 어린이 공방 원데이클래스(8월10일~8월24일 매주 토)가 북항친수공원에서는 찾아가는 영화관(8월10일), 부산국제사진제(8월22일~9월22일)가 진행된다.

 

송상현광장에는 청년문화 활성화 기획전시 스트릿댄스 포토존이 지난 8일 시작해 오는 8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물놀이시설 또는 문화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설공단과 구·군 녹지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도심공원 속 물놀이시설과 문화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우리시는 도심공원이 단순히 휴식공간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도심 속의 문화여가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산 부산진구 새싹로 29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도심공원, 물놀이, 어린이대공원,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