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우수영관광지로 명량 역사체험 오세요

강강술래·부녀농요 공연, 저잣거리 체험마당 운영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9/20 [09:17]

해남 우수영관광지로 명량 역사체험 오세요

강강술래·부녀농요 공연, 저잣거리 체험마당 운영

김미숙 | 입력 : 2024/09/20 [09:1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해남군은 오는 21일부터 10월 13일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우수영관광지 성문광장 앞에서 명량역사체험마당을 운영한다. 매년 우수영관광지에서 열리는 명량역사체험마당은 이순신 장군과 함께 명량대첩의 대승을 만들어낸 우수영 민초들의 정신이 깃든 다양한 민속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강강술래(우수영관광지) _ 해남군

 

올해는 (사)해남우수영강강술래부녀농요진흥보존회 주관으로 열리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무형문화유산인 우수영 강강술래와 전남 무형문화재 제20호 우수영부녀농요 등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조선시대 저잣거리를 재현한 체험마당이 운영돼 어린이와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우수영 관광지 전경

 

해남 우수영관광지는 이순신 장군이 정유재란 당시 13척의 배로 133척의 왜선을 물리친 명량해전의 승전지로서, 해남군과 진도군 사이 약 1㎞ 해협, 울돌목에 위치해 있다. 울돌목 바다를 배경으로 관광지 내 명량대첩해전사 기념전시관과 명량대첩비, 야외 공원 등이 조성된 호국역사관광지로 이름나 있다. 최근에는 울둘목의 거친 바다 위를 걷는 스카이워크와 울둘목 바다를 연결하는 명량해상케이블카도 운행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은 2024 명량대첩축제가 열린다. 축제는 차별화된 융복합 미디어 해전을 재현하고, 회오리 불꽃쇼, 출정퍼레이드, 이순신 밥상 재현 등 지역특색을 살린 프로그램과 역사캠프, 놀이터 운영 등 가족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전남 해남군 문내면 관광레저로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남군, 우수영관광지, 역사체험,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