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제1회 전통 자갈한과 축제 개최

다슬기 초량 풍성한 가을 축제 즐겨요

이형찬 | 기사입력 2024/11/03 [01:55]

사천시, 제1회 전통 자갈한과 축제 개최

다슬기 초량 풍성한 가을 축제 즐겨요

이형찬 | 입력 : 2024/11/03 [01:5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사천시 곤명면 다슬기초량마을에서 특별한 방법으로 특별한 맛을 내는 ‘전통 자갈한과 축제’가 처음으로 열린다. 다슬기 초량체험휴양 영농조합법인은 오는 5일 11시부터 16시 30분까지 ‘다슬기 초량 풍성한 가을 함께 즐겨요’라는 주제로 ‘전통 자갈한과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초량마을의 전통음식인 자갈한과를 지역 먹거리로 개발하고,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11시부터 식전행사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시작된다.

 

▲ 다슬기초량마을 자갈한과축제-초대장 _ 사천시

 

예림단과 향우회에서는 색소폰, 하모니카 합주, 한춤, 키보드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 자갈한과, 블루베리 찹쌀 떡, 쇼콜라 케이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오후에는 가수 성정남과 문아카데미의 장구 공연이 이어져 풍성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내수면 토산어종 치어 방류사업의 일환으로 해양수산과에서 수산종자를 지원 받아 마을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곤양천에 다슬기 종패를 방류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된다. 마지막으로 16시 30분까지 풍선 멀리던지기, 물병 세우기, 가수 강성의 공연, 주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희 축제추진위원장은 아름다운 가을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향토음식인 전통 자갈한과를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자리이다며 마을 주민이 주도적으로 준비한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사천시 곤명면 초량길 27-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추운 겨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상남도내 여행지 18 개 추천 여행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