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신라고취대 기획공연 힐링경주국악 오는 28일 개최

수험생 위한 특별 이벤트 마련,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 관람 가능

이형찬 | 기사입력 2024/11/18 [07:56]

경주시, 신라고취대 기획공연 힐링경주국악 오는 28일 개최

수험생 위한 특별 이벤트 마련,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 관람 가능

이형찬 | 입력 : 2024/11/18 [07:5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주시립신라고취대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고품격 국악라이브 공연(힐링 경주 국악)을 오는 28일 오전 10시 30분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공연 감상의 기회가 적었던 고3 수험생들을 위한 맞춤 공연으로 학업에 지쳐있는 수험생들의 피로를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 힐링경주국악 _ 경주시

 

이번 공연은 경주시립신라고취대만이 표현할 수 있는 전통음악과 문화체험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학생들에게는 고등학교 시절을 마무리하는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고대문화공연(천년의 신화- 신라의 소리) 고취 공연과 함께 국악으로 듣는 게임음악과 삼국시대부터 역사를 이어온 유서 깊은 악기 생황의 신비의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 교과서에 실려있는 향가를 요즘의 트렌드에 맞게 편곡한 흥겨운 국악 관현악 무대와 마지막 무대는 신명나는 우리가락 신모듬 3악장 놀이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경주시립신라고취대 기획공연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경주시립신라고취대 예술감독은 학업에 지친 수험생들과 수험생 뒷바라지에 고생한 교사와 학부모들이 함께 관람해 마음의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경북 경주시 알천북로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주시, 기획공연, 경주국악,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