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4 단단단페스티벌 개최

인형극, 무속, 탈춤, 풍물까지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스탬프랠리

한미숙 | 기사입력 2024/11/18 [10:40]

강릉시, 2024 단단단페스티벌 개최

인형극, 무속, 탈춤, 풍물까지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스탬프랠리

한미숙 | 입력 : 2024/11/18 [10:4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가 주최하고 (사)강릉단오제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단단단페스티벌”이 11월 19일(화)부터 23일(토)까지 5일간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에서 진행된다. 

 

단단단페스티벌은 으뜸 단(端), 오직하나 단(單), 우리 단(團)의 의미로 오직 하나뿐인 우리의 으뜸 축제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강원 지역의 전통문화를 중심으로 지역의 예술가들에게 다양한 창작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신장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 2024년 단단단페스티벌 개최 _ 강릉시

 

2024 단단단페스티벌의 전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예매 없이 현장에 오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앞 오픈스페이스 랑에서는 다양한 단오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본 행사 공연 6편 중 3편 이상 관람한 관객 120명을 대상으로 하여 강릉단오제 굿즈를 증정하는 스탬프랠리까지 진행되어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강릉시노인종합복지관(21일),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22일) 등에서 찾아가는 공연을 함께 진행하여 단단단페스티벌의 흥과 신명이 강릉에 가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전통과 현대를 잇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지역의 젊은 예술가들이 열심히 공연을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이를 통해 우리의 문화유산이 더욱 빛나고 지역 예술이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단오장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단단단페스티벌,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