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한 국밥 한 그릇의 유혹, 증평 장뜰국밥거리 탄생

무료 시식 행사에서는 국밥거리 지정업소에서 준비한 특색있는

김미숙 | 기사입력 2024/12/14 [03:06]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의 유혹, 증평 장뜰국밥거리 탄생

무료 시식 행사에서는 국밥거리 지정업소에서 준비한 특색있는

김미숙 | 입력 : 2024/12/14 [03:06]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충북 증평군 장뜰시장 일원에 국밥거리가 생겼다. 군은 국밥 맛집들이 밀집한 장뜰시장 일대를 ‘증평 장뜰국밥거리’로 지정하고, 이를 기념하는 선포식을 지난 13일 개최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충북지회 증평군지부가 주관한 선포식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한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음식거리 조성사업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어진 무료 시식 행사에서는 국밥거리 지정업소에서 준비한 특색있는 국밥을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증평 장뜰국밥거리 선포식 개최 사진 _ 증평군     

 

군은 올해 초부터 장뜰시장 일대의 10개 음식점을 대상으로 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장뜰국밥거리 업소로 육성하는 데 힘썼다. 노후시설 및 위생환경 개선, 업소별 돌출형 간판 설치, 친절 및 위생교육을 실시하며 음식점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또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전략도 적극 추진한다.

 

에듀팜(클럽하우스), 좌구산휴양림(숲명상의집), 군립도서관에 홍보용 키오스크를 설치해 국밥거리와 증평의 관광자원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음식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이번 음식거리 조성이 침체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 이미지 쇄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 증평 장뜰국밥거리 조성은 우리 지역 외식업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라며, 건강한 외식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장뜰 국밥거리가 먹거리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충북 증평군 증평읍 장뜰로 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잡동사니, 먹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