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정월대보름·당산제 행사 개최

달집태우기와 풍등날리기, 쥐불놀이, 떡국 나눔 행사 등도 함께

박미경 | 기사입력 2025/02/09 [22:38]

여수시, 정월대보름·당산제 행사 개최

달집태우기와 풍등날리기, 쥐불놀이, 떡국 나눔 행사 등도 함께

박미경 | 입력 : 2025/02/09 [22:3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여수시가 오는 12일까지 마을의 풍요와 평안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당산제 행사를 개최한다. 9일에는 율촌면 반월마을에서 놀이패 벅수골 주관으로 제29회 잊혀진 마을굿 찾기 ‘쥔쥔문여소’ 행사가 진행된다. 정월대보름 굿을 계승해 구현한 것으로, 달집태우기와 풍등날리기, 쥐불놀이, 떡국 나눔 행사 등도 함께 마련된다.

 

▲ 9~12일 정월대보름·당산제 행사 잇따라 개최 _ 여수시

 

10일에는 쌍봉동 주민센터부터 항호마을 일원에서는 쌍봉동 당산보존회 주관으로 농악단 등 50여 명이 참여해 ‘당산제’와 ‘지신밟기’ 행사를 진행한다. 

 

12일에는 고락산에서 새해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산신제’, 삼일동 호명마을에서 풍년과 산단 안전을 기원하는 제례와 세시풍속 놀이 재연, 소라면 현천3구에서 ‘가사리와 함께하는 달빛여행’, 묘도동 창촌마을 팔각정 일원에서 전통 농악과 전통 민속놀이 등이 예정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사라져가는 우리 고유의 문화를 후손들에게 알릴 기회라며 전 세대가 어우러져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진정한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남 여수시 율촌면 원반월길 57-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정월대보름,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