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5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행사 개최

마을 특색에 맞게 달집태우기, 지신밟기, 마을 당산굿 등

한미숙 | 기사입력 2025/02/11 [03:45]

보성군, 2025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행사 개최

마을 특색에 맞게 달집태우기, 지신밟기, 마을 당산굿 등

한미숙 | 입력 : 2025/02/11 [03:4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보성군은 2025년 을사년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마을의 안녕과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마을 고유의 세시 풍속행사가 보성 관내 곳곳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보름인 12일을 전후로 각 마을 특색에 맞게 달집태우기, 지신밟기, 마을 당산굿 등 마을 자체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행사 개최-2024년 제13회 정월대보름 다향달집태우기(푸르미예술단) _ 보성군

 

특히 2월 11일 보성읍에서는 푸르미예술단 주관으로 개최되는 정월대보름 다향 달집태우기 행사는 보성군과 군민들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는 세시풍속 정월대보름 행사로 길놀이를 시작으로 민속 체험, 판굿, 강강술래, 달집태우기, 오곡밥 나눠 먹기 등 신명 나는 문화행사가 추진된다.

 

▲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행사 개최_2024년 제13회 정월대보름 다향달집태우기(푸르미예술단)

 

또한, 2월 12일 율어면 종합복지관 공터에서 마을 제사, 달집태우기 및 떡국 나눠 먹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벌교 장좌기받이 별신제 민속보존회 주관 장좌마을 일대에서 마을의 안녕과 풍년 기원하는 갯귀신 제사가 펼쳐진다.

 

군 관계자는 대보름날 행사는 고유의 민속놀이를 재현하고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후대에 알릴 수 있는 기회다.라면서 남녀노소가 함께 어울려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남 보성군 보성읍 송재로 1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성군, 정월대보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