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주말 가족농장 운영 참가자 모집

오는 3월 6일까지 282가구 모집. 가구당 16.5~33㎡ 규모로

강성현 | 기사입력 2025/02/16 [21:37]

익산시, 주말 가족농장 운영 참가자 모집

오는 3월 6일까지 282가구 모집. 가구당 16.5~33㎡ 규모로

강성현 | 입력 : 2025/02/16 [21:37]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가 도시민에게 농촌 체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여가 활동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3월 6일까지 주말 가족농장에 참여할 282가구를 모집한다. 주말 가족농장은 시민이 직접 작물을 재배하며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매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제공되는 농장 면적은 가구당 16.5~33㎡ 내외이며, 연간 임차료는 1~2만 원으로 저렴하게 운영된다.

 

▲ 만 원으로 도심 속 자연 체험-익산 주말 가족농장 _ 익산시

 

2월 14일 이후 신규 전입한 세대원이 있는 가구는 인구 유입 활성화 차원에서 연간 임차료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분양은 무작위 전자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다만 이번 모집에서는 신규 전입 가구, 다자녀· 장애인 가구에 한해 무추첨 특별분양이 진행된다. 특별분양 신청자가 정해진 가구 수를 초과할 경우 전자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탈락자는 일반분양 대상자에 포함돼 다시 추첨이 진행된다.

 

▲ 만 원으로 도심 속 자연 체험-익산 주말 가족농장

 

시는 주말 가족농장 설명회를 열고, 정기적으로 농작물 재배와 농장 관리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초보 농사 참가자들도 쉽게 농작물을 가꿀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말 가족농장은 익산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익산시나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방문·전자우편·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많은 시민이 주말 가족농장에서 자연을 즐기며 농촌의 정취를 느끼길 바란다며 특히 익산에 새로 뿌리를 내리는 신규 전입가구가 무료 분양 선물을 통해 건강한 여가 활동을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32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주말가족농장,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