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여행지 TV에서 봤던 그곳 ①

TV에서는 드라마를 더욱 빛나게 해주고 여행자에게는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이성훈 | 기사입력 2025/03/04 [00:12]

경기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여행지 TV에서 봤던 그곳 ①

TV에서는 드라마를 더욱 빛나게 해주고 여행자에게는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이성훈 | 입력 : 2025/03/04 [00:12]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TV를 보다 보면 문득 촬영지가 궁금할 때가 있다. 경기도에는 드라마의 감동을 간직한 명소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 TV에서는 드라마를 더욱 빛나게 해주고 여행자에게는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촬영지. 그곳으로 떠나는 여행은 그야말로 일거양득 여행이 아닐 수 없다.

 

▲ 파주-임진각평화누리공원 _ 경기관광공사

 

드라마 ‘나의 해리에게’ 촬영지 평화와 화해의 공간 파주 임진각은 한국전쟁의 비극을 고스란히 간직한 곳이다. 하지만 이곳에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이 조성되면서 평화와 화해의 장소로 탈바꿈했다. 약 2만 명 수용이 가능한 대형 잔디 언덕 주변에는 다양한 작가들의 미술품들이 설치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빙글빙글 돌아가는 수천 개의 바람개비와 대나무로 만든 거대한 목인상이 인상적이다.

 

▲ 파주-임진각평화누리공원

 

2024년 방송한 드라마 ‘나의 해리에게’는 신혜선(은호 역)과 이진욱(현오 역) 주연의 행복 로맨스 드라마다. 극 중 ‘은호’는 ‘은호’와 ‘혜리’ 두 개의 인격을 가진 인물이고, ‘현오’는 비밀을 간직한 인기 아나운서다.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는 ‘은호’와 ‘현오’가 학창 시절을 떠올리며 첫 데이트를 하는 장소의 배경으로 등장한다. 드라마에서는 평화누리가 아니라 ‘하늘누리언덕’으로 설정되었다.

 

▲ 파주-임진각평화누리공원

 

드넓은 잔디밭의 이국적인 풍경은 실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높다. 그뿐만 아니라 철책과 가까운 곳은 안보관광 지역이다. 망배단, 자유의 다리, 독개다리, 경의선 장단역 증기기관차 등의 볼거리가 있다. 

 

▲ 파주-임진각평화누리공원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64 / 031-953-4744 / 24시간 무료

 

▲ 양주-민복진미술관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촬영지로 한국을 대표하는 조각가 민복진의 작품 감상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민복진(1927~2016)은 경기도 양주에서 태어났다. 홍익대 미술학과 재학시절 제2회 대한민국미술전람회에서 입선하면서 일찌감치 두각을 나타냈다. 민복진은 ‘모자(母子)’, ‘가족’, ‘사랑’ 등을 주제로 작품활동을 펼쳤으며 백범 김구 선생상과 민영휘 선생상의 조각가로도 유명하다. 미술관은 민복진의 주요 작품들뿐만 아니라 전시 내용에 따라서 다양한 작가의 조각품들을 전시한다.

 

▲ 양주-민복진미술관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은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 등장했다. 큰 인기를 얻었던 웹툰을 드라마로 제작한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전생을 기억하는 여자 ‘반지음’과 그녀가 사랑하는 ‘문서하’가 주인공이다.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은 반지음과 드라마의 또 다른 주인공인 ‘윤초원’이 이곳을 함께 찾으며 등장한다. 전시장 전경뿐만 아니라 민복진의 작품 ‘가족의 기쁨’이 클로즈업되기도 한다.

 

▲ 양주-민복진미술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2 / 031-8082-4255 / 운영시간 10:00~18:00(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휴무) / 이용요금 일반 5,000원, 청소년 및 군인 1,000원, 어린이 1,000원

  

▲ 의정부-미술도서관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 책도 읽고 전시도 보는 문화공간 ‘의정부 미술도서관’ 미술 분야 전문 도서관으로 외관부터 남다르다. 옥외 주차장 쪽에서 바라보면 납작한 정사각 건물이지만, 출입구 쪽에서 바라보면 유려한 곡선미가 돋보인다. 내부 역시 탁 트인 중앙 공간과 독특한 가구 배치로 방문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 의정부-미술도서관

 

덕분에 도서관이 아니라 북카페를 방문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1층에는 전시실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미술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2020년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건축물이기도 하다. 

 

▲ 의정부-미술도서관

 

김수현(정신병동 간호사 문강태 역)과 서예지(동화 작가 고문영 역)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두 사람이 우연히 만나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며 사랑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도서관은 13화에 등장한다. 드라마의 주요 인물인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 등이 미술도서관에서 그림책 이야기를 나누는 정면이다. 도서관 곳곳에서 촬영되었다.

 

▲ 의정부-미술도서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로 248 / 031-828-8870 / 운영시간 화~금 10:00~21:00, 토~일 10:00~18:00(월요일, 법정 공휴일 휴관) / 무료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6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관광공사, 추천여행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강릉 주문진성당, 강원도 최초 도 지정 등록문화유산으로 백년 신앙의 상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