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 만나는 특별한 라이딩, 대만 KOM 챌린지 Taiwan KOM Challenge 10월 개최

도시부터 산악까지, 세계적 수준의 자전거 환경과 이색적인 코스 눈길

이성훈 | 기사입력 2025/09/12 [10:39]

대만에서 만나는 특별한 라이딩, 대만 KOM 챌린지 Taiwan KOM Challenge 10월 개최

도시부터 산악까지, 세계적 수준의 자전거 환경과 이색적인 코스 눈길

이성훈 | 입력 : 2025/09/12 [10:39]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대만이 자전거 여행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자이언트(GIANT), 메리다(Merida)와 같은 세계적인 자전거 브랜드를 탄생시킨 대만은 잘 정비된 도시 공공 자전거 시스템부터 도전적인 섬 일주 코스까지, 자전거 친화적인 환경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여행객들은 대만 전역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라이딩을 즐기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 Wuling _ 대만관광청

 

대만은 라이더들을 위한 다양한 자전거 도로를 자랑한다. 특히 중부 난터우현의 일월담에는 호수와 산의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일월담 환탄 자전거 길’이 있다.

 

▲ KOM03_Taiwan Cyclist Federation

 

코스는 약 30km 길이로,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전거 길' 중 하나로 손꼽히며, 매년 ‘Come! BikeDay’ 축제가 열려 많은 라이더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 Come!Bikeday02_Sun Moon Lake National Scenic Area

 

극한의 도전을 즐기는 라이더라면 ‘Taiwan KOM Challenge(대만 사이클링 킹 오브 마운틴 챌린지)’에 주목해볼 만하다.

 

▲ Come!Bikeday01_Sun Moon Lake National Scenic Area

 

올해 10월 27일에 개최되는 이 대회는 해발 3,275m의 허환산 우링(武嶺)을 오르는 111km의 코스로, 프랑스 대표 자전거 잡지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어렵고 아름다운 코스'로 인정받았다. 올해는 일반인도 전기 자전거로 참여할 수 있는 ‘KOM E-Bike Tour’가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많은 이들이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

 

▲ KOM01_Taiwan Cyclist Federation

 

대만은 도심과 산악뿐만 아니라 해안과 전원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도 다양하다. 신베이시의 ‘솽완 자전거도로’는 시원한 북부 해안선을 따라 달리며 부귀각 등대, 라오메이 녹석조 등 아름다운 명소를 만날 수 있다. 

 

▲ KOM02_Taiwan Cyclist Federation

 

타이동의 ‘츠샹 환상 자전거 도로’는 드넓은 논밭 사이를 달리며 동부 대만의 소박하고 평화로운 정취를 느끼기에 완벽한 코스다.

 

▲ Shuangwan Bike Path

 

대만은 탄탄한 자전거 인프라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동시에 갖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라이더들이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찾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다.

 

▲ Chihshang Township Loop Bicycle Trail

인천 중구 공항로 27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만여행, 자전거여행, 대만자전거 관련기사목록
국내여행
천년 사찰 명상으로 힐링하는 전라남도 15개 사찰, 템플스테이 반값 할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