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추천, 추석 연휴 오감 만족 여행지 18선

통영·거제 케이블카부터 진주남강유등축제까지, 가을 단풍과 함께 즐기는

한미숙 | 기사입력 2025/10/03 [21:55]

경상남도 추천, 추석 연휴 오감 만족 여행지 18선

통영·거제 케이블카부터 진주남강유등축제까지, 가을 단풍과 함께 즐기는

한미숙 | 입력 : 2025/10/03 [21:5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경상남도가 추석 연휴를 맞아 울긋불긋 물든 가을 풍경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도내 여행지 18곳을 추천하며 ‘경남 한가위 추천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일상의 분주함을 벗어나 단풍과 청명한 가을 하늘을 배경 삼아 느긋한 휴식과 특별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경남 여행지를 소개한다.

 

▲ (창원)경남마산로봇랜드 _ 경남도

 

가족 단위 관광객의 웃음꽃이 필 놀이와 체험 시설이 단연 인기다. 

경남마산로봇랜드(창원) : 국내 최초 로봇 테마파크로, 최첨단 로봇 체험관과 다양한 어트랙션이 결합된 복합 공간이다.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가족 나들이 명소다.

 

통영케이블카(통영) & 거제파노라마 케이블카(거제) : 통영 미륵산과 거제 노자산·다도해의 비경을 공중에서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통영은 동피랑 마을 연계 50% 할인 이벤트를, 거제는 크리스탈 캐빈을 운영해 스릴 넘치는 공중 산책을 선사한다. 거제 케이블카 정상에서의 해질녘 다도해 풍경은 놓칠 수 없는 장관이다.

 

▲ (거창)거창항노화힐링랜드

 

선선한 바람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도 풍성하다. 

우포늪(창녕) : 대한민국 최대 내륙습지이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핵심구역으로, 가시연꽃, 큰고니 등 풍부한 생태계를 자랑한다. 아이들과 함께 생태 체험을 즐기기 최적의 장소다.

 

황산공원(양산) : 낙동강을 따라 조성된 공원으로, 가을이면 붉은 댑싸리와 코스모스가 장관을 이룬다. 잔디와 강변을 품은 황산캠핑장도 특별한 가을밤을 선사한다.

 

화림동계곡 선비문화탐방로(함양) : 옛 선비들의 풍류가 깃든 곳으로, 거연정, 군자정 등 정자와 맑은 계곡이 어우러져 한 폭의 산수화 같은 풍경을 걸음마다 선사한다.

 

▲ (양산)황산공원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사천), 입곡군립공원(함안), 거창항노화힐링랜드(거창) : 편백숲 피톤치드, 출렁다리 산책로, Y자형 출렁다리(거창) 등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심신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힐링 명소들이다. 거창은 인근 가조온천과 코스모스 꽃단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여행에 재미와 의미를 더해줄 이색 테마 여행지도 다채롭다.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김해) : 흙(Clay)과 건축(Architecture)의 결합을 테마로 한 미술관으로, 건축도자 분야의 예술과 교육을 체험하며 산책로에서 휴식도 취할 수 있다.

 

최참판댁(하동) : 박경리 소설 토지의 무대인 악양 평사리에 위치해 옛 시골 마을의 정취와 소설 속 배경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역사 명소다.

 

▲ (하동)최참판댁

 

부자 솥바위(의령) : 삼성, LG, 효성 창업주가 태어난 지역의 전설이 깃든 곳으로, 부귀의 기운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색 여행지다.

 

표충사(밀양), 정취암(산청): 사명대사 유적지인 표충사는 고즈넉한 단풍을, 소금강이라 불리는 정취암은 기암절벽과 상서로운 기운 속에서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산사(山寺) 여행지다.

 

남해힐링숲타운(남해) : 2023년 리뉴얼을 마친 복합 자연 체험 공간으로, 나비생태공원에서 시작해 순천바위 전망대까지 편안하게 오를 수 있다. 

 

합천멍스테이(합천) : 부지 면적 7,535㎡의 넓은 반려동물 테마파크로,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이색 휴식처다.(입장료 무료)

 

▲ (진주)진주남강유등축제

 

2025 진주남강유등축제(진주): 10월 4일부터 19일까지 남강과 진주성이 약 7만 개의 유등으로 오색찬란하게 빛난다. 유등의 역사적 배경과 어우러진 야간 경관, 불꽃놀이, 드론라이트 쇼 등은 깊어가는 가을밤의 낭만을 선사한다.

 

2025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고성) : 10월 1일부터 11월 9일까지 당항포관광지에서 ‘공룡과 함께 춤을’을 주제로 익룡드론, 플라워사우르스 등 역동적인 볼거리와 체험이 가득한 가족 나들이 명소다.

 

▲ (의령)부자솥바위

 

김상원 경남도 관광개발국장은 “이번 추석 연휴, 경남 곳곳에서 펼쳐지는 자연과 문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가족과 함께 즐기며 뜻깊은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의 자세한 여행 정보는 경남관광길잡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 거창군 가조면 의상봉길 83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남추석여행, 가을단풍, 진주남강유등축제, 통영케이블카, 경남힐링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천년 사찰 명상으로 힐링하는 전라남도 15개 사찰, 템플스테이 반값 할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