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농촌체험휴양마을 오감만족여행 즐긴다

가정의 달 맞아 곡성 두계외갓집, 함평 해당화 마을 추천

김미숙 | 기사입력 2018/05/11 [04:23]

5월 농촌체험휴양마을 오감만족여행 즐긴다

가정의 달 맞아 곡성 두계외갓집, 함평 해당화 마을 추천

김미숙 | 입력 : 2018/05/11 [04:23]

전라남도는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농촌지역을 방문하는 체험 관광객을 위해 계절·테마에 맞는 농촌체험 휴양마을 16개소를 선정, 매월 1~2개 마을을 집중 홍보한다. 봄꽃향기 가득한 5월에 제격인 농촌체험 휴양마을로 오감만족을 테마로 곡성 고달면 두계외갓집 마을과 함평 손불면 해당화 마을을 선정했다.

▲ 곡성 고달면 두계외갓집 마을


두계외갓집 마을은 섬진강변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과 아늑한 시골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전형적 농촌마을이다. 곳곳에 피어난 꽃을 직접 채취해 토란가루를 이용한 토란화전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마을에서 직접 조달한 식재료로 부녀회에서 준비한 푸짐하고 맛깔스러운 시골밥상을 맛볼 수 있다. 가족단위, 학생 농촌체험단 등 다양한 농촌체험 관광객이 방문하는 우수 농촌체험 휴양마을로 꼽힌다.

▲ 함평 손불면 해당화 마을 


해당화 마을은 안악해변의 해넘이가 일품인 어촌 마을이다. 해당화, 국화 등을 이용한 야생꽃차 만들기 체험, 천연화장품·천연 생활용품 만들기, 아로마 소금 만들기 등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환상적인 낙조로 유명한 돌머리 해안과 백년 전통을 자랑하는 주포 한옥마을, 생태공원 등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이 나들이하기 좋은 농촌체험 휴양마을이다.

▲ 함평 손불면 해당화 마을 체험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청정바다 완도에 문을 연 해양생태전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