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주요 관광지는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수 있다

외달도 해수풀장, 유달산, 평화광장 등에서 무료 이용 가능

한미숙 | 기사입력 2018/06/10 [05:10]

목포 주요 관광지는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수 있다

외달도 해수풀장, 유달산, 평화광장 등에서 무료 이용 가능

한미숙 | 입력 : 2018/06/10 [05:10]

목포 주요 관광지에서 와이파이(Wi-Fi)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갓바위 문화의 거리, 외달도 해수풀장 등을 시작으로 원도심의 옥단이길, 목포춤추는바다분수가 있는 평화광장, 유달산 등에 누구나 쉽게 인터넷 접근이 가능하도록 무료 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있다. 시는 전라남도, 통신사(KT) 등 3자간 매칭펀드를 통해 공동으로 무료 와이파이 설치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시비도 절감하고 있다.

▲ 무료 와이파이를 즐길수있는 평화광장


와이파이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스마트기기의 무선인터넷 설정에서 Mokpo FREE WiFi를 선택하면 되고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초고속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 구축 여부는 관광안내 표지판, 안내소, 매표소 등에 부착된 와이파이 가능지역 표시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시는 2019년에도 삼학도 및 고하도권 등으로 확대·구축해 해상케이블카 개통으로 증가가 예상되는 관광객과 시민이 부담 없이 편리하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와이파이 설치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라산 고원지대에 자연이 만들어준 하늘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