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의병박물관 추석맞이 민속놀이 체험마당 운영

널뛰기, 투호놀이, 대형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팽이 돌리기 등

박미경 | 기사입력 2018/09/15 [11:40]

의병박물관 추석맞이 민속놀이 체험마당 운영

널뛰기, 투호놀이, 대형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팽이 돌리기 등

박미경 | 입력 : 2018/09/15 [11:40]

의병박물관은 2018년 추석을 맞이하여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전통놀이 체험의 기회제공을 위해 추석 연휴기간 동안(9월22~26일) 전통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운영한다. 널뛰기, 투호놀이, 대형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팽이 돌리기 등 잊혀져가는 우리의 고유한 전통놀이를 통해 세대 간의 소통과 우리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일깨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민속놀이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의령을 찾아 의병박물관, 충익사, 정암전적지, 곽재우 생가 등 의병의 발자취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것도 가족사랑과 나라사랑 실천의 한 방법이 아닐까 싶다.

한편 의병박물관은 의병전문 특화박물관으로서 의병문화학교, 찾아가는 의병교육, 역사기행, 특별전, 체험마당,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 및 의령을 찾는 관광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작년 한해 23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전국 대표 공립박물관이다. 관람 및 체험은 무료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마음이 뭉클해지는 평화 역사여행, 강화평화전망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