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상남도 창녕,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가을여행코스

우포늪, 부곡온천 등 우수한 생태관광자원과 따오기등 자연생태계

이형찬 | 기사입력 2018/10/02 [01:20]

경상남도 창녕,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가을여행코스

우포늪, 부곡온천 등 우수한 생태관광자원과 따오기등 자연생태계

이형찬 | 입력 : 2018/10/02 [01:20]

경남 창녕군은 우포늪, 부곡온천 등 우수한 생태관광자원과 따오기, 잠자리 등 자연생태계를 가슴에 품어 볼 수 있는 체험 시설이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가득한 가을 여행 코스로 최적이다. 국보 제33호 창녕 신라 진흥왕 척경비와 국보 제34호 창녕 술정리 동 삼층석탑 등 창녕군에 산재해 있는 유적들은 역사의 숨결과 조상의 얼을 느끼게 한다.

▲ 화왕산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사적 제514호) 내 위치한 창녕박물관에서는 전시관 리모델링과 어린이 박물관 증축을 마치고 10월 중 재개관 준비에 한창이다. 또한 이번에 친수생태하천으로 새롭게 복원된 창녕천은 창녕읍 도심을 따라 동쪽에서 서쪽으로 길게 흐르며 수변 산책길과 놀이마당, 전망대를 마련해 지역민의 쉼터가 되고 있으며 창녕천에 조성된 젊음의 광장은 이미 창녕의 핫플레이스로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 됐다.

한국의 100대 명산 중의 하나인 화왕산은 가을이면 은빛 억새 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아름다운 관광의 명소로 사시사철 등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가파른 깔딱고개를 지나 해발 757m 정상에 올라서면 18만㎡에 이르는 엄청난 억새평원이 가슴을 탁 트이게 한다.

▲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화왕산은 그리 높지 않으면서 사계절 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줘 당일 등산코스로 주목받고 있는데 봄에는 곳곳을 붉게 물들인 진달래, 여름이면 춤추는 푸른 억새초원, 가을에는 넘실대는 은빛 억새 물결, 겨울에는 눈 덮인 설경과 그 아름다운 자연풍경으로 최근에는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화왕산 등산으로 쌓인 피로는 78℃ 국내 최고의 수온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 온천인 부곡관광특구에서 말끔히 씻을 수 있다. 부곡온천은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미용효과와 아토피, 성인병 예방, 노화 방지 등 의료적 효능이 탁월한 유황온천수로 연간 300만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 저녁 야외 족욕장에서 온천물에 발을 담그고 온천수에 삶은 계란 시식과 함께 즐기는 라이브공연도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이다.

▲ 이른 새벽 물안개가 피어오른 우포늪 풍경


희귀 동식물의 천국이자 보금자리인 국내 최대 내륙 습지 우포늪은 빼어난 천연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아 10월 람사르 습지 도시로 선정됐다.

또한 우리들의 기억 속에서 아련히 사라져 동요로만 전해지는 천연기념물 제198호 따오기도 관람할 수 있다. 따오기의 생생한 모습을 직접 보고 역사전시관에서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눈에 체감할 수 있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면서 살아가야 하는 필연적인 가치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올해 6월 개장한 우포잠자리나라는 우포늪에 서식하는 73종의 잠자리와 곤충을 테마로 한 곤충체험학습관으로 잠자리 유충 먹이 주기, 잠자리 날리기 체험, 유충 먹이활동 관찰 등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생태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12~14일까지 창녕읍 일원에서 비사벌 문화제가 20~21일에는 화왕산 자하곡 주차장에서 우포누리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돼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나 홀로 떠나는 제천 가을여행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