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랑과 낭만 와인향 가득한 대한민국 영동 와인축제

국내 최대 국악 잔치인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연계해 4일간

이성훈 | 기사입력 2018/10/03 [06:37]

사랑과 낭만 와인향 가득한 대한민국 영동 와인축제

국내 최대 국악 잔치인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연계해 4일간

이성훈 | 입력 : 2018/10/03 [06:37]

국내 유일의 포도.와인산업 특구인 충북 영동군에서 사랑과 낭만 가득한 와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9회 대한민국와인축제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국내 최대 국악 잔치인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연계해 4일간 영동천 하상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영동군, 영동군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재)영동축제관광재단, 영동와인연구회 주관하는 행사로 와인이 가진 다양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 와인축제에서 와인을 시음중인 외국인들


올해도 영동 와인 마음을 홀린다 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와인 마니아와 지역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롭고 이색적인 행사로 가득하다. 더욱이 축제를 3개월여 앞둔 7월 지역의 대표 아이템인 와인을 활용해 낭만과 사랑을 담아낸 와인잔으로 IFEA(세계축제협회)코리아가 주관하는 피너클 어워드 한국 대회에서 상품 분야에서 수상하며 성공개최를 예감케 했다.

올해 눈여겨볼 점은 와인과 어울리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하고 관광객들이 훨씬 더 즐겁고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특히 술이 가지는 제한적 범위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구분 없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강화에 중점을 두고 와인 족욕, 마리아주 만들기, 와인 문양 패션 타투, 와인 에코백 만들기 등 오감 만족 체험이 준비된다.


야간판매를 위한 운영시간을 기존 10시에서 11시까지 연장하고 야간특설무대 조명, 경관조형물 확대와 인디 가수, 탱고, 재즈 야간공연 추가 등 야간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감동을 더 한다. 특별프로그램으로 9회 개최의 상징적 의미로 9와 관련된 커플들의 사연을 신청받아 영동 와인, 와인잔 등을 제공하는 렛츠 구 와인 데이 이벤트, 유명 인디 가수 공연, 와인 3만원 이상 구매 시 영동사랑상품권(5천원) 지급 등이 진행된다.

또한 포도 국수, 와인 삼겹살 등의 영동만의 먹거리를 선보이며 가족 단위 관광객을 겨냥한 푸드 트럭 확대로 먹거리를 다양화하며 축제 만족감을 극대화한다. 특별 행사로 제5회 한국 와인 대상이 개최돼,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로제와인, 브랜디, 기타 과실주 총 5개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 와인을 가린다.


포도 축제 때 임시개장해 특별한 설렘과 감동을 더 했던 와인 터널은 와인 축제 시작에 맞춰 정식개장하며 1일 5회 1시간 간격으로 충북지역의 청년예술가들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을 준비한다. 와인 축제장에서는 3천원의 와인잔만 구매하면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로제와인 등 32개소(영동 28개소, 관외 3개소, 롯데주류 1개소) 와이너리 농가의 개성 만점의 명품 와인을 얼마든지 맛볼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나 홀로 떠나는 제천 가을여행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