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 경강선 너른고을 문화열차 운영

경강선 열차를 활용해 너른고을 문화열차를 운영한다

이소정 | 기사입력 2018/10/06 [02:08]

광주시, 경강선 너른고을 문화열차 운영

경강선 열차를 활용해 너른고을 문화열차를 운영한다

이소정 | 입력 : 2018/10/06 [02:08]

경기도 광주시가 경강선 열차를 활용해 너른고을 문화열차를 운영한다. 시는 지난 5일 부터 경강선 열차에 광주시의 역사, 문화공간, 관광자원 및 농·특산물을 홍보해 광주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너른고을 문화열차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너른고을 문화열차는 경강선 전동차 1대(4량)의 내·외부에 시정 홍보 이미지를 랩핑하는 것으로 열차 외부는 남한산성 이미지로 꾸며지며 내부는 차량마다 4가지 주제에 따라 다르게 꾸며졌다.

▲ 경강선 너른고을 문화열차 운행


1호 차의 주제는 남한산성으로 내부에 연주봉옹성, 수어장대, 동문, 서문, 남문, 북문, 행궁 등 남한산성의 주요 문화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2호 차의 주제는 문화공간이며 만해기념관, 분원 백자자료관, 도자 박물관, 영은미술관, 위안부 역사관, 신익희 생가 등 문화와 역사를 느끼고 배우며 여가활동을 즐길만한 광주시 주요 명소를 소개한다.

3호 차의 주제는 축제행사로 도자기축제, 토마토 축제, 남한산성 문화제, 광주예술제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로 채웠다. 4호 차는 청정 광주를 보여주는 경안천습지생태공원, 청석공원, 천진암 등 깨끗한 광주시 장소와 토마토, 가지, 토란, 곤지암 소머리국밥, 효종갱 등 대표 친환경 농·특산물과 먹거리로 꾸며졌다. 너른고을 문화열차는 판교역에서 여주역까지 57㎞를 하루 10여 회 운행하며 11개 역을 경유, 승객과 만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나 홀로 떠나는 제천 가을여행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