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산청군, 웹툰으로 보는 산청9경 제작

리나라 웹툰 시장은 지속해서 확대 추세에 있으며 불특정

이형찬 | 기사입력 2018/10/08 [09:22]

산청군, 웹툰으로 보는 산청9경 제작

리나라 웹툰 시장은 지속해서 확대 추세에 있으며 불특정

이형찬 | 입력 : 2018/10/08 [09:22]

경남 산청군은 산청9경을 소재로 감각적이고 참신한 스토리의 산청 관광홍보 웹툰을 제작해 온라인·오프라인 홍보에 나선다. 우리나라 웹툰 시장은 지속해서 확대 추세에 있으며 불특정 다수가 무료로 만화를 볼 수 있고 전파 속도가 빠르며 독자와의 소통이 활발한 점이 특징이다.

▲ 웹툰으로 보는 산청9경 _ 산청군    


산청군은 국내외 관광객의 감성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젊은 층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산청의 주요 관광지, 축제, 체험 등 산청여행의 매력을 수록한 웹툰으로 보는 산청9경을 제작했다. 웹툰은 산청군 홈페이지와 네이버 등 대형포털사이트에 게시할 계획이며 휴대가 간편한 소형책자로 발간해 오프라인 홍보도 병행한다.

전체 9화 300여 컷으로 구성된 웹툰으로 보는 산청9경은 산청의 대표 관광지인 지리산 천왕봉, 대원사 계곡, 황매산 철쭉, 구형왕릉, 경호강 비경, 남사예담촌, 남명 조식 유적, 정취암 조망, 동의보감촌을 주제로 그림 및 스토리텔링을 전개하고 주요관광 포인트에 대한 정보를 수록했다.


산청 관광홍보 웹툰은 대형포털사이트 네이버,다음에 작품을 연재해 인기를 얻고 있는 시골 사는 만화쟁이 시만(본명 황태원) 작가의 작품이다. 황태원 작가는 산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따뜻한 사람의 향기에 반해 산청으로 귀촌한 지역작가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웹툰 강의 활동도 하고 있다.

2015년 다음 포털사이트 웹툰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현재 본인의 이야기인 장애인의 현실 극복기를 다룬 웹툰 그냥 조금 불편할 뿐인데를 네이버 베스트 도전에 연재 중이다. 군 관계자는 젊은 층의 호응도와 전파력이 높은 웹툰 등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항노화 웰니스 관광의 중심지 산청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