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무안~기타큐슈 정기노선 매일 뜬다

티웨이항공 2일 취항식…오후 8시 20분 출발

박소영 | 기사입력 2018/11/05 [07:36]

무안~기타큐슈 정기노선 매일 뜬다

티웨이항공 2일 취항식…오후 8시 20분 출발

박소영 | 입력 : 2018/11/05 [07:36]

전라남도는 티웨이항공이 지난 2일 오후 취항식을 갖고, 무안국제공항에서 일본 기타큐슈 노선 운항한다. 취항식에선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와 신광재 티웨이항공 경영지원 상무 등 항공사 관계자, 도와 무안군 업무 관계자가 참석해 승무원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는 등 기타큐슈 신규 취항을 축하했다.

▲ 무안공항 2층전경 _ 무안군    


기타큐슈 정기노선은 오후 8시 20분 출발해 오후 9시 30분에 기타큐슈에 도착하고, 돌아오는 항공편은 기타큐슈에서 오후 11시 출발해 다음날 0시 15분 무안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매일 취항한다. 전라남도는 공항 이용객의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무안국제공항에서 광주 광천터미널 방면 시외버스를 새벽 1시 20분까지 연장 운행토록 할 예정이다.

기타큐슈는 일본 후쿠오카현에 위치해 있다. 일본 소도시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고쿠라성과 간몬해협 등 볼거리가 가득하고 규슈지역만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최근 여행객이 늘고 있다. 특히 일본의 근대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기타큐슈의 모지코 레트로는 일본 국토교통성이 선정한 일본 도시경관 100선에 선정된 아름다운 항구마을이다.

전라남도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티웨이항공의 기타큐슈 정기노선 취항으로 무안국제공항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야간에 운항하는 만큼 이용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한국공항공사 등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국제공항의 정기노선은 국내선 제주, 국제선 6개 노선으로 상하이, 기타큐슈, 오사카, 타이베이, 방콕, 다낭을 운항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12월 중순 필리핀 세부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를 운항할 예정이며, 에어필립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운항을 계획하고 있어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노선 확대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중국에서 꼭 가보아야 할 10대 명산, 복건성 무이산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