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레일 기차여행 하는 외국인 자유여행객 잡는다

중국어 버전 기차·숙박·관광지 연계 종합여행플랫폼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18/12/06 [00:03]

코레일 기차여행 하는 외국인 자유여행객 잡는다

중국어 버전 기차·숙박·관광지 연계 종합여행플랫폼을

양상국 | 입력 : 2018/12/06 [00:03]

코레일이 기차·숙박·관광지를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종합여행플랫폼을 선보이는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본격 나선다. 지난 5일 서울 센터마크호텔에서 종합여행플랫폼인 나만의 기차여행 만들기 외국어 버전 ‘Explore Korea with your own rail travel plan’의 시연회를 가졌다. 하나투어와 공동 개발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종합여행플랫폼은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다국어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전국 열차와 160개 숙박시설, 350개 관광지 입장권 등 여행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중국어버전


지금까지 외국인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기차 승차권만 구입할 수 있고, 숙박과 관광지 입장권 등은 따로 예약해야 했다. 코레일은 자유여행객이 늘어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외국인 여행객이 취향에 맞게 직접 여행코스와 콘텐츠를 결합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해당 서비스는 안정화 시기를 거쳐 내년 1월에 이용자의 수정의견을 반영한 베타버전을 오픈한다. 정식 서비스는 3월 1일 예정이다. 영어와 일본어 버전도 준비 중이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 6월에 하나투어와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종합여행플랫폼 개발을 해왔다.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nline Travel Agency)를 통해 판매망과 구매 가능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자유여행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철도를 포함한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