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이 소개하는 서울의 매력 전 세계에 공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서울의 7가지 매력

박동식 | 기사입력 2020/09/11 [12:05]

방탄소년단 이 소개하는 서울의 매력 전 세계에 공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서울의 7가지 매력

박동식 | 입력 : 2020/09/11 [12:05]

[이트레블뉴스=박동식 기자] 우리나라 최초로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K-POP의 위상을 알린 방탄소년단(BTS)이 이번엔 전 세계에 서울을 소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서울관광 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해 매년 다른 주제의 홍보영상을 제작, 전 세계에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멈춰버린 상황에서, 올해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기존의 주요 관광지 소개 위주의 영상과는 다른 차별화된 콘셉트로 기획되었다.

 

▲ 서울관광홍보포스터-오전편 _ 서울시 


이번 홍보영상은 여행의 재개를 손꼽아 기다리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함과 동시에 서울관광에 대한 기대감과 인지도를 높여, 향후 서울을 방문하길 바라는 회복 마케팅에 중점을 두었다. 비록 여행은 멈췄어도 서울과 한류에 대한 애정은 지속적으로 유도,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서울이 버킷리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가 잦아들고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는 서울관광 메시지는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라는 슬로건으로 홍보영상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홍보영상은 실제 서울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방탄소년단과 함께 랜선으로 서울을 여행하는 기분이 들도록 제작하였다. 7명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테마별 서울관광을 직접 안내하는 흐름으로 구성, 한류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

 
7개의 테마는 서울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하여 RM_전통과 현대의 공존(Old But New), 슈가_재충전(Recharge), 뷔_일상 탈출(Getaway), 제이홉_즐거운 순간(Exciting Moments), 진_도시 속 휴가(City Break), 정국_자연경관(Scenic Nature), 지민_현지 이색체험(Local Life)으로 선정하였다.  

 

▲ 서울관광홍보포스터-오후편 _ 서울시


이러한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 홍보영상 출연도 올해로 벌써 4년째.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년부터 서울명예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서울시와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2017년 서울라이프, 2018년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 2019년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에 이어, 올해 서울관광 홍보영상까지 출연하며, 서울관광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이번 서울관광 홍보영상 공개를 앞두고, 지난 4일부터 선공개하고 있는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은 전 세계 잠재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RM-슈가-뷔-제이홉-진-정국-지민 순서대로 공개된 영상은 현재  약 2,100만뷰와 23,700여 개의 댓글을 기록(9.9. 15시 기준)하며, 방탄소년단의 파급효과를 실감케 하고 있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서울관광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한국시간 기준 9월 11일(금), 오후 5시에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과 서울의 매력을 가득담은 서울 관광홍보 포스터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이번에 공개하는 서울관광 홍보영상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7개의 문을 통과하며, 관광도시 서울의 7가지 색다른 매력도 확인해보길 바란다면서, 이번 영상을 통해 여행의 재개를 간절히 기다리는 이들에게 서울의 반가운 소식을 전한다고 전했다.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특히 이번 홍보영상에는 서울을 사랑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마음이 잘 녹아있는 만큼, 여행을 기다리고 서울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는 큰 선물이,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는 위로와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비록 지금은 여행이 멈춰버린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코로나가 잦아들고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전 세계인들의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남산공원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가을시즌 숨은관광지 추천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