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유로스타와 통합운송협정 체결

영국, 프랑스, 벨기에 3국을 잇는 초고속열차인 유로스타

김민강 | 기사입력 2008/07/15 [15:16]

아시아나, 유로스타와 통합운송협정 체결

영국, 프랑스, 벨기에 3국을 잇는 초고속열차인 유로스타

김민강 | 입력 : 2008/07/15 [15:16]
아시아나항공이 영국, 프랑스, 벨기에 3국을 잇는 초고속열차인 유로스타(eukl)와
통합운송협정(ita: intermodal traffic agreement) 체결을 통해 본격적인 유럽 네트워크 강화에 나섰다.


금번 체결을 계기로 이달 20일 이후부터 아시아나를 이용해 유럽을 여행하고자 하는 고객은 항공권과 유로스타 탑승권을 한 곳에서 저렴하고 편리하게 예약 및 발권할 수 있으며, 런던과 파리를 2시간15분에 잇는 노선을 비롯한 다양한 육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고객 서비스 제고, 상품가격 경쟁력 확보, 수입 증대의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유로스타와의 통합운송협정 체결은 지난 3월 31일 아시아나 파리 취항을 계기로 기존 런던, 프랑크푸르트를 비롯한 유럽 내 3대 거점을 확보함에 따라 이들 지역을 연결하는 인터라인 구축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추진되었다.

아시아나는 또 금번 통합운송협정 체결이 지난 3월 말 파리 취항과 더불어 유럽노선의 경쟁력 강화, 유럽지역 판매망 및 시장점유율 확대 등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로스타는 27대의 테제베(tgv)로 파트너사인 프랑스 sncf, 벨기에 sncb와 함께 영국 런던 세인트 팬크러스(st. pancras)역과 프랑스 파리 북역(gare du nord), 벨기에 브뤼셀의 미디역(gare du midi)을 중심으로 3개국을 연결하는 초고속열차로, 도버해협을 관통하는 해저터널을 최대시속 300km/h로 운행하며, 현재 jal, ana, virgin atlantic 등 12개 항공사와 통합운송협정을 체결 중이다. www.flyasiana.com  

※통합운송협정:항공구간과 육상철도구간을 동시/단독 이용조건으로 총여정 운임 일정부분을 배분하는 협정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세종대왕릉 위토답 에서 어린이 손모내기 체험 시행
1/3
인기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