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식] 강원관광 아카데미 개원

"관광업체 취업교육"은 호텔운영 과정으로 해당분야 전문지식습득

임진호 | 기사입력 2006/10/09 [16:35]

[강원소식] 강원관광 아카데미 개원

"관광업체 취업교육"은 호텔운영 과정으로 해당분야 전문지식습득

임진호 | 입력 : 2006/10/09 [16:35]
국내에서는 최초로<강원관광 아카데미>취업 호텔운영과정이 새로운 수요자 중심의 관광전문인력 양성 시스템을 갖추고'06. 10. 10(화) 개원하였다.
 
강원도는 지난달 관동대에 이어 이번 한림성심대에 관광업체 취업준비를 위한 교육생 30명을 2개월 과정으로 위탁 운영하게 된다. 한림성심대 호텔레스토랑 실습동에서 개최된 이번 개원식에는 도내 관광분야 및 교육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강원관광 선진화에 밑거름이 될 <강원관광 아카데미> 개원을 축하였다.
 
이번에 개강한 "관광업체 취업교육"은 호텔운영 과정으로 해당분야 전문지식습득은 물론 철저한 서비스정신을 배양한 도내의 관광사업체 인재양성을 목표로 추진되는 이른바 원 클러스터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주요 교과목으로는 국내 최고의 해당분야 전문가들을 통한 호텔식음료서비스 인력양성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객실관리와 관광외국어 등 실습위주의 참여 및 토론 방식의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호텔과 리조트업체에서 중요하지만 실행이 어려운 신입사원에 대한 ojt(on the job training)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사전운영 한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 홍 기 업 강원도 환경관광문화국장은 축사에 이어 <동계올림픽 유치를 통한 관광발전 전략>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하여 동아시아 관광 허브로 도약할 우리도의 관광비전과 미래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앞으로 강원관광 아카데미 수료생에게는 소정의 수료증을 수여하여 도내 관광사업체 취업 시 공신력있는 경력으로 활용되도록 하겠다>고 말하였다.
 


자료제공: 강원도청 관광정책과 관광기획팀 033)249-333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원관광 아카데미 관련기사목록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