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양 육대주, 여수엑스포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여수엑스포 최종 참가국회의 열려 101개 국가 300여명 참가
박미경 | 입력 : 2012/02/08 [12:47]
여수세계박람회에 참가하는 101개국, 9개 국제기구 300여 명이 여수엑스포를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참가국 및 국제기구가 참여하는 제3차 참가국회의를 지난 8일(수)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참가국 회의에는 BIE(Bureau of International Exhibition, 세계박람회기구) V.G.로세르탈레스 사무총장을 비롯해 미국, 호주, 독일 등 박람회 참가국들이 대부분 참여했다.
조직위는 이날 국제관 전시 설치 및 박람회장 운영, 숙박, 교통등 11개 분야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참가국들은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개진을 통해 박람회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으며, 특히 박람회 폐막식에서 채택될 여수선언문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 2012 여수세계박람회홍보관 전경 _ 한국관광공사 사진제공 | | 9일(금)에는 참가국들이 여수를 방문해 엑스포홀과 국제관 등을 돌아보며 박람회 현장을 점검한다. 조직위는 또 BIE와 BIE코스모스상(BIE-Cosmos prize) 조인식도 이날 체결할 예정이다. BIE코스모스상은 박람회 주제인 해양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비영리 혁신 프로젝트를 공모, 선정해 부여하는 상이다.
강동석 조직위원장은 여수엑스포 성공은 참가국과 국제기구, 그리고 대한민국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며 이번 회의는 참가국들이 서로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엑스포를 준비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BIE 로세르탈레스 사무총장은 여수엑스포는 해양과 연안 관련 국제 사회의 노력에 획기적인 행사가 될 것이라며 관람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마감기한을 지켜 양질의 전시를 제공하도록 노력해달라고 참가국에 주문했다.
여수엑스포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6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관 등 21개 전시관과 각종 체험시설,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을 통해 바다와 관련된 전시를 선보이며, 1일 90여 회(총 8,000여 회) 문화예술공연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첨단 해양문화예술관인 엑스포디지털갤러리 등도 볼 수 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에서 4월 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트레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 서울시, 아름다운 서울 봄 꽃길 171선 선정
- 사천시, 남중권 누비GO 투어로 남해안의 매력을 느껴 보세요
- 정읍시, 2023 정읍 벚꽃축제 개최
- 경상남도, 수도권 관광객 유치위해 ‘경남관광 팝업(pop-up)홍보관’ 운영
- 전주시, ‘2023 동아시아문화도시 전주’ 개막식 개최
- 익산시, 4대종교 다이로운 익산여행, 치유순례관광 메카로 급부상
- 문화재청, 꽃 피는 봄 청와대에서 문화예술공연 펼쳐진다
- 전주시 조선 왕실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경회루 2층 누각에서 즐기는 2023 경회루 특별관람 시행
- 남원시, 글로벌 관광도시 분위기 조성 위해 관광설명회 개최
- 대구광역시, 벚꽃 내음 가득한 도심 봄내음길으로의 여행
- 대전시, 대전 0시 축제 캐치프레이즈 공모
- 단양군, 레저스포츠 전문가 양성한다
- 익산시, 봄 설렘 관광상품 출시
- 창원특례시, 2023 경남관광박람회 개최
- 국내 최대 관광산업 교류의 장, 2023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 참가기업 모집
- 울산광역시, 울산박물관 답사로 배우는 우리 역사 운영
- 서귀포시, 제40회 서귀포 유채꽃 축제 개최
- 광주광역시, 자전거관광 훈이오빠 확장 운영
- 불갑산 단풍 절정, 이번 주 주말까지 이어질 듯
|
- 국내여행
- 서울시, 아름다운 서울 봄 꽃길 171선 선정
- 국내여행
- 찾아가고 싶은 봄섬, 하화도·관매도·반월박지도
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