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얄라 알라방 빌리지

비버리힐즈 모델로 설립규모 세계제일 대형 호화 빌리지

Sandra_ | 기사입력 2006/12/09 [14:49]

아얄라 알라방 빌리지

비버리힐즈 모델로 설립규모 세계제일 대형 호화 빌리지

Sandra_ | 입력 : 2006/12/09 [14:49]
아얄라 알라방 빌리지( ayala alabang village)는 필리핀내 최대의 재벌그룹 아얄라 그룹에서 1994년 미국의 비버리힐즈를 모델로 설립된 단지로 단일 규모로는 세계 제일의 대형 빌리지로 필리핀의 전직 대통령을 비롯한 유명인사와 연예인들이 사는 곳으로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거주지역이다.


빌리지는 입구인(마드리갈, 아카시아, 민다나호)에서 맨 끝인 바탕가스 거리까지 약 8km정도 거리가 되며, 이곳 전체를 차를 타고 구경하는 시간만 약1시간 정도 소요되는 넓은 지역입니다. 빌리지내 중앙부분에는 18홀 골프장과 폴로 경기장이 있으며, 잔디 축구장, 수영장, 테니스장, 실내농구장(4개), 병원, 제임스성당(서울 명동성당 규모정도), 대형마켓이 있으며, 필리핀의 전통 명문학교인 라살과 우드로즈(여자학교), 몬테소리, 러닝차일드 등의 학교가 함께 있다.


야생조류보호구역이 있을 만큼 수목이 매우 많으며(특히 오래된 거목이 많음) 공기가 매우 깨끗하다. 약 3,500세대(주택수)가 거주하며, 주택의 규모는 1,000평 이상부터 200평형대 까지 매우 다양하며, 특히 건축물은 한 하나도 같은 건축물이 없는것이 이곳의 특징이다.(같은 디자인의 건축물은 건축허가를 내주지 않음)
입구를 들어갈 수 있는 게이트는 총 4개로 메인게이트 3개와 서브1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게이트를 통과 하려면 일반적으로 도보를 이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빌리지내로 출퇴근하는 드라이버와 메이드 및 작업 인부들만 도보로 이용) 차를 이용하는데 차량에 출입스티커 또는 거주등록증이 있어야 편하게 입출입이 가능하고, 외부인이 들어가고자 할 때는 어느 집에 가는지 주소와 연락처를 정확히 말해서 확인한 후 운전면허증을 제출하고 출입증을 받아 들어갈 수 있다.


평수가 작은것 부터 초호화판 빌라까지 종류도 다양하지만 이곳의 경우 최고급의 규모와 시설의 경우 방마다 에어컨과 욕실이 딸린 침실이 2층4개와 1층2개가 있으면 각각의 방에는 대형pdp tv가 설치가 되어있으며 거실, 바베큐 파티를 즐길수 있는 푸른 잔디밭의 야외식당, 넓은 개인수영장, 작은 정원이 있으며. 한국음식을 요리하고 객실청소 및 세탁물을 관리하는 house maid가 24시간 함께한다. 아울러 머무는 동안 제공되는 식사의 경우 김치를 포함한 다양한 해삼물 요리등을 매일매일 맞볼수가 있다.


이곳의 위치는 필리핀의 중심지인 메트로마닐라는 북쪽의 퀘존 으로부터 중앙상권의 중심지인 마닐라, 마카티, 파사이를 지나 남쪽의 문틴루빠에 위치하는 곳으로 지리적으로는 서울과천과 같으며, 수도권규모로 보았을땐 분당과 같은 곳이다.

파사이의 마닐라국제공항에서 고속도로를 따라 20~30분정도 달리면 알라방톨게이트 지나 바로 필링베스트라는 톨게이트를 통과하여 5분정도 시내로 들어오면 아얄라알라방 빌리지가 위치하고 있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