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어린이 꽃체험 프로그램 운영

꽃을 심고 가꾸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진하는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3/18 [10:23]

안산시 어린이 꽃체험 프로그램 운영

꽃을 심고 가꾸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진하는

한미숙 | 입력 : 2014/03/18 [10:23]
안산시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시 직영 꽃양묘장에서 생산된 봄꽃을 활용하여 관내 어린이집 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꽃심기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안산시 와동에 소재한 꽃양묘장에서는 연간 75만여본의 초화류를 육성하여 주요 도로변, 교통섬, 관공서, 유휴지 등에 계절별 꽃길을 조성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이에 시에서는 각양각색의 꽃들이 만개한 꽃양묘장에 어린이들을 초대해 아름다운 꽃이 키워지는 과정을 알려주고 꽃의 구조 등을 함께 관찰하여 꽃을 심고 가꾸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진하는 것이다.

▲ 어린이 꽃체험 프로그램 _ 안산시   

어린이 꽃체험 프로그램은 관찰학습뿐만 아니라 알록달록 꽃화분에 꽃심기, 꽃손수건 만들기, 꽃퍼즐하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하여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직접 식물을 보고 만지는 과정을 통해서 우리 미래의 꿈인 어린이에게 올바른 정서를 심어주고 꽃과 자연을 사랑하고 가꾸는 소중한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시 녹지과장은 어린이 꽃체험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계속 운영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이 꽃을 통해 아름다운 마음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