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트레인, 충청.경기서남부에서 타기 쉬워진다

관광열차와 일반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나드리 패스도 출시

양상국 | 기사입력 2015/05/14 [08:19]

O트레인, 충청.경기서남부에서 타기 쉬워진다

관광열차와 일반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나드리 패스도 출시

양상국 | 입력 : 2015/05/14 [08:19]

중부내륙 산간오지 백두대간 비경을 즐길 수 있는 중부내륙순환열차 O-트레인이 6월부터 운행 노선을 변경한다. 코레일은 6월 1일부터 중부내륙순환열차 O-트레인이 서울역을 출발하여 경부선.충북선.중앙선을 거쳐 철암역까지 운행한다고 전했다. O-트레인은 영등포ㆍ수원ㆍ천안ㆍ오송ㆍ청주ㆍ충주ㆍ제천ㆍ단양ㆍ풍기ㆍ영주ㆍ봉화ㆍ춘양ㆍ분천ㆍ승부역에 정차한다. 분천∼철암간 산간오지 낙동정맥 계곡 사이를 운행하는 백두대간협곡열차 V-트레인과 연계할 수 있다.


▲ O트레인   


열차운행 시간도 변동되어 서울역을 오전 8시15분 출발하며, 분천역에 오후 1시에 도착해 20분간 정차한 후 종착역인 철암역에 1시 55분 도착한다.
이번 운행노선 변경으로 경기서남부와 충청지역은 O-트레인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호남, 전라, 대구, 부산 지역도 KTX를 이용하면 오송역에서 환승하여 중부내륙 관광이 훨씬 편해진다.

한편, 코레일은 5대 철도관광벨트가 완성됨에 따라 관광전용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나드리 패스를 새롭게 출시하여 전국 철도역에서 판매하고 있다. 나드리 패스는 관광전용열차(O-트레인, V-트레인, S-트레인, DMZ-트레인,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는 물론 일반열차(KTX 제외)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알뜰여행 상품이다.

좌석 지정과 자유입석의 두 종류이며 좌석지정 2일권은 편도 4회, 3일권은 편도 6회까지 좌석지정을 받을 수 있다. 잔여석이 없는 경우에는 자유석 및 입석을 이용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